VanEck이 말하는 물리적 상품의 비트코인 ETF | 코인긱스

VanEck이 말하는 물리적 상품의 비트코인 ETF

0
VanEck이 말하는 물리적 상품의 비트코인 ETF

비트코인 ETF가 새로운 투자처로써 수십억달러의 투자를 끌어 모을 수 있기에 미국 증권 거래위원회 (SEC)는 이번 제안을 암호화폐 시장을 규제 할 수 있는 기회로 간주해야한다고 암호화폐 펀드의 대변인인 Gabor Gurbacs가 이같이 말했다.

VanEck의 Digital Assets Strategy 이사인 Gabor Gurbacs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VanEck이 SEC에 비트코인 ETF 제안을 승인할 것을 지속적으로 요청한 이후에 나온 것이며, SEC는 지금까지 암호화폐 시장에서 조작과 시장 감시에 대한 우려로 9건의 유사한 제안을 모두 거부한 상태다.

또한, 인터뷰에서 Gurbacs는 VanEck의 비트코인 상품이 디지털 자산 거래와 관련된 전반적인 이익을 유지하면서 투자자의 이익을 보호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Gurbacs는 VanEck의 선물상품은 지난 언론들이 우려했던 CME와 같은 선물이 아닌 Bakkt의 상품과 비슷한 물리적 비트코인 ETF 상품임을 강조했으며, 비트코인 소유에 충실하다고 밝혔다.

또, 비트코인 가격 조작으로부터 투자자를 보호할 방법을 강구했다고 전하며, Gurbacs는 비트코인 ETF가 전통적인 금 ETF와 매우 유사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따라서 결과적으로 비트코인 ETF가 수십억달러 범위에 있다고 전했다.

하지만 전문가들에 따르면, VanEck의 물리적 비트코인 ETF상품은 기존 선물상품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추측되며, 직접 소유 또는 구매를 추구하는 Bakkt의 물리적 상품과는 차이점이 존재하는 선물에 옵션이 추가된 보험 형태의 ETF 상품일 가능성이 크다고 타진했다.

[사진출처 : Ethereum World News]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VanEck이 말하는 물리적 상품의 비트코인 ETF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