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 중앙화 데이터베이스와 연동가능한 새로운 툴 공개 | 코인긱스

EOS, 중앙화 데이터베이스와 연동가능한 새로운 툴 공개

0

EOSIO는 최근 플랫폼에서 복잡한 분산 애플리케이션 DApp의 개발을 간소화하기 위한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데뮬스(Demux)라고 알려진 이 기능을 사용하면 체인 밖의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할 수 있다.

페이스북과 자바스크립트에서 영감을 얻어

이는 페이스북의 플럭스(Flux) 아키텍처 패턴과 자바스크립트 애플리케이션의 예측 가능한 상태 컨테이너인 리덕스(Redux)에서 영감을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플럭스는 페이스북 클라이언트 측 웹 응용 프로그램 구축을 위해 사용되는 응용 프로그램 아키텍처이다. 이러한 기능이 결합하여 EOSIO네트워크에 대한 백엔드 인프라 패턴을 만들었다.

데뮬스는 블록체인 이벤트를 소스로 제공하여 쿼리 가능한 데이터베이스를 필요로 하는 DApp에 업데이트 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분산형 특성으로 인해 블록체인에서 실행하기 어려운 쿼리 가능한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기존 쿼리 가능한 데이터베이스는 상당한 양의 사용자 데이터를 수집하는 중앙 집중화된 기업에서나 창을 수 있는 데이터 베이스이다.

데이터 수집은 복잡한 데이터베이스를 형성하며, 자연스럽게 기존 데이터 그룹을 저장하는 많은 테이블로 구성된다. 이는 블록체인 사용자들이 효율적으로 쿼리들을 사용함으로써 쉽게 분석할 수 있도록 하나의 테이블에 필터링 할 수 있다.

또한 쿼리는 수집된 데이터를 계산하거나 데이터 관리 작업을 자동화할 수도 있다.

기존 유명 데이터베이스와 연동가능

EOSIO로 업데이트하면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는 저장된 데이터를 블록체인으로 여전히 확인할 수 있으며 몽고DB나 포스트그레스(Postgres) SQL과 같은 기존 데이터베이스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EOS 데뮬스를 이용하면 전통적인 데이터베이스의 유연성과 속도, 그리고 신뢰와 불변성이 결합한 두 가지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그들은 쿼리를 통해 얻어지는 인덱스 데이터가 널리 사용되는 반면, 블록체인 노드의 제한된 쿼리 인터페이스는 효율적인 구현을 허용하지 않는다고 언급했다. 이같은 이유로 많은 쿼리를 만들거나 블록체인에 정렬된 데이터를 저장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했고 쿼리 로드가 클 경우 더 많은 노드가 필요하는 등의 문제가 발행했다.

데뮬스의 작동 방식은 사용자가 선택한 데이터베이스에 스토리지와 쿼리를 오프로드하고 업데이터 기능을 이용해 블록체인 이벤트를 갱신하는 것이다. 그런 다음 리셋 또는 GraphQL과 같은 API를 통해 DApp이 쿼리하는 데이터베이스의 액션 객체의 배열로 데이터를 처리하게 된다.

# EOS 램 사용을 줄이고 운영 비용을 낮출것

“블록체인과의 직접적인 상호 작용하는 양을 줄여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가 램(RAM)에 저장해야 하는 데이터양을 제한하여 애플리케이션의 운영 비용을 낮추는 동시에 아키텍처 효율성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EOS, 중앙화 데이터베이스와 연동가능한 새로운 툴 공개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

로빈후드, 암호화폐 가격 변동성 분석할 '캔들차트' 도입

모바일 거래 앱 로빈후드가 암호화폐 가격 변동추이를 보여주는 캔들차트 서비스를 도입한다. 4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 보도에 따르면, 로빈후드는 앱에 등록된 16종 암호화폐의 가격추이를 보여주는 캔들차트를 제공한다. 캔들차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