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 중국 암호화폐 등급 1위와 노보그라츠의 평가 | 코인긱스

EOS, 중국 암호화폐 등급 1위와 노보그라츠의 평가

0

지난 24일 중국 공신부 산하 전자 정보 산업 개발연구소(CCID)가 발표한 3번째 암호화폐 프로젝트 순위인 ‘글로벌 퍼블릭 체인 평가 보고서’에서 EOS가 총점 145.6 점을 얻으며 지난번 평가에 이어 1위 자리를 고수했다.

총 31개의 암호화폐 프로젝트가 언급됐으며 이더리움은 총점 137.3 점으로 지난번 평가에 이어 2위에 올랐으며 또한 비트코인은 93.4 점으로 지난번 평가보다 한 계단 상승한 16위에 그쳤다.

이 같은 암호화폐 등급 지수는 중국 정부가 지난 5월부터 월간 보고서 형태로 발표하고 있으며 여전히 규제가 심한 가운데서도 암호화폐에 대한 연구와 개발은 국가 단위로 이뤄지고 있다.

중국 CCID 등급에서 EOS가 1위

CCID가 매긴 등급 평가 배경은 ‘프로젝트의 기술력’,’응용 프로그램 및 혁신성’, 그리고’ 심층적 연구’ 등을 기반으로 삼았다.

따라서 기능과 성능, 그리고 기여자 수 및 업데이트 코드 수 등 광범위하게 투자 이상을 기반으로 순위를 정했고 이는 비즈니스로서의 암호화폐를 실제로 연구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중국 전자 통신 회사인 Cena (China Electronics News Agency)에 따르면 기본 기술은 주로 기능, 성능, 보안 및 분산화와 같은 현재 퍼블릭 채인의 기술 수준을 평가한다고 설명했으며 기본적인 기술 지표 측면에서 EOS가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고 밝혔다.

노보그라츠의 EOS에 대한 평가

억만장자 투자자 노보그라츠는 EOS의 주요 투자자로 알려져 있으며 그가 생각하는 EOS 플랫폼이 왜 강력한 투자 전략인지 그 이유를 설명했다.

“EOS는 상용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테스트할 수 있는 최초의 블록체인입니다. 생태계의 많은 분은 이것이 매우 매력적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EOS를 비판하는 사람들은 충분히 분산화되어있지 않으며 이것은 저 또한 매우 공정한 반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저는 블록체인 시장은 매우 다양한 종류의 블록체인이 있어야 한다고 믿는 사람 중 한 명입니다. 앞으로 3년, 아니 4년에서 5년내에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구축하고자 하는 블록체인과 소비자들이 EOS를 신뢰하고 가치 있게 여기는 것을 보시게 될 것입니다.”

분산화 과정과 EOSIO 1.1.1 릴리즈

EOS의 가장 큰 약점인 분산화는 이더리움과 같은 기존의 확장성을 해결하기 위해 선택한 과정이었고 현재는 분산화의 기초를 형성하는 과정으로 즉각적으로 이뤄질 수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그와 같은 선택으로 EOS는 리플을 포함한 현존하는 모든 블록체인 중 가장 빠른 초당 2,822회 트랜지션 속도를 얻었으며 노보그라치는 조만간 5만 회를 넘길 것이라 장담했다.

한편 EOSIO 1.1.1가 배포했고 관리인에게 개방된 핵심적인 보안 업데이트뿐만 아니라 비핵심적인 보안 업데이트까지 보완됐으며 ‘지연 거래 자체 취소’를 해결했다.

이처럼 EOS 블록체인을 이용한 국내외 많은 DApp이 제작되고 있으며 많은 분산된 시도들이 가능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가치를 인정받아, 결국 작년 이더리움이 체험한 황소장 가격인 30.0 달러 이상을 연말까지 EOS도 도달하리라 전망하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EOS, 중국 암호화폐 등급 1위와 노보그라츠의 평가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