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DITS, 세계에서 가장 빠른 금융거래 플랫폼의 탄생 | 코인긱스

CREDITS, 세계에서 가장 빠른 금융거래 플랫폼의 탄생

0

 

4차 산업혁명이 전 세계 비즈니스의 화두가 된 지금, 블록체인은 이제 모든 산업의 중요한 핵심이 되어가고 있다. 이는 비즈니스의 코어가 바로 ‘금융’ 즉 돈이듯, 블록체인의 가장 큰 코어는 코인이기 때문이다. 기업과 기업의 매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계속해서 순환하는 경제력이 필요한데, 블록체인을 도입한 기업의 순환은 바로 이 코인이 계속해서 순환하는 혈액과도 같은 역할을 한다

지금 가장 대두가 되는 코인은 모두가 알듯이 비트코인이다. 이 비트코인은 실생활과 업무에서 과연 얼마나 큰 효과를 발휘할까? 일단 모든 코인은 지불 시스템에서 가장 큰 수요와 공급이 있다. 즉 결제와 수금이 이루어질 때 얼마나 속도가 빠르냐에 따라 코인의 ‘실용적 가치’가 정해져야 하는데, 비트코인은 의외의 빠르기를 보인다. 비트코인은 초당 겨우 4개, 많으면 7개의 트랜잭션이 이루어진다. 그럼 그다음으로 유명한 이더리움과 비트코인 캐시는 어떨까. 이더리움은 초당 약 10개에서 30개의 트랜잭션을 할 수 있으며, 비트코인 캐시는 약 60개가 가능하다. 단숨에 높아진 유명세와 팬덤의 크기만으로 수많은 거품이 붙었을 뿐, 실생활과 비즈니스 거래에서 이루어지는 실용적 가치로는 아직 턱없이 부족한 것이다. 그외 리플이나 비자, 페이팔 등 여러 기업들이 있으나 이들은 높은 수수료가 발생하기도 한다.

CREDITS는 이렇게 느린 속도와 높은 수수료을 단번에 해결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CREDITS는 자율적 스마트컨트랙트 기능과 빠른 암호화폐 거래를 제공하는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초당 사십 만 개의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으며 처리 시간은 단 0.01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CREDITS의 P2P 네트워크에서 모든 사용자는 서로 거래가 가능하며, 거래의 데이터들은 UDP(User Datagram Protocol) 전송 레이어 프로토콜 모델에서 이루어진다.
알파 버전 테스트에서는 피크 부하 시스템(peak-load system)이 초당 488,403개의 블록을 생성하기도 했다. 본 테스트에 관한 영상은 아래의 유튜브 채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그러면 CREDITS는 어떻게 이렇게 빠를 수 있을까?

첫째, 다른 무엇보다 트랜잭션 속도를 위해 최적화 되었기 때문이다. CREDITS의 소스코드는 매우 세부적인 데이터 전송과 프로세싱 속도에 집중되었다. 레벨이 낮은 프로그래밍 언어와, 시간과 메모리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높은 레벨의 언어와 결합되었다. 이 속도는 컴퓨터의 계산 알고리즘과 코어 메모리 엑세스, 데이터 분할 시스템, 그리고 스프레드시트 계산 능력으로 더욱 빨라지게 되었다.

둘째, 데이터 사이즈를 줄였다. 암호화폐를 사용한 모든 금융거래 데이터는 액수, 주소, 통화, 디지털 서명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크기가 결정된다. 평균 최소 크기는 약 120~150바이트인데, 여기서 크기가 더욱 과대하게 커질 경우 CREDITS는 데이터를 UDP 프로토콜로 세부 분할시켜 P2P 네트워크에서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더욱 빠르게 처리한다. 더욱이 용량의 크기에 상관 없이 산업 최저의 수수료를 적용한다.

이렇게 초고속의 속도를 자랑하는 CREDITS의 블록체인 기술은 이제 기업과 개인에게 무한한 잠재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의료, 사물인터넷, 보험, 게임 등의 엔터테인먼트, 보안, 여행 등의 산업에서 수많은 유즈케이스와 사례들을 구축하고 있으며, 사기 방지와 빠른 고객서비스, 그리고 스마트컨트랙트를 사용한 초신속 거래처리는 모든 사례의 동일한 장점이 될 것이다.

CREDITS는 블록체인 금융처리 플랫폼에서 현존하는 가장 실용적인 플랫폼이 될 것으로 전망되며, 발행된 코인은 이미 쿠코인 등 7개의 유명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현재 코인마켓캡에 의하면 CREDITS의 시가총액은 약 400만 달러에 달한다.

더 많은 정보와 토큰 구매는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다: credits.com/ko

이 뉴스는 토큰포스트의 보도 기사가 아닌 기업·기관·단체가 토큰포스트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저작권자 © 토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s://tokenpost.kr/article-2529

 

‘에이코인(ACOIN)” 은 전 세계 오프라인 금거래 시장에서 금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암호화폐이며, 코인월드 에이코인(ACO) 전용마켓 오픈 예정
한미중일 4개국 합자투자로 탄생한 코인월드, ‘에이코인'(ACOIN) 국내 최초 상장 협의중으로 4/16 사전 예약 실시
Coin world, ACOIN listing Discussion
Cryptocurrency exchange coin world, advance booking on next 16th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