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악성 채굴 프로그램 증가 | 코인긱스

2018년, 악성 채굴 프로그램 증가

0

일본의 다국적 사이버 보안 회사인 Trend Micro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작년에 비해 2018년에 hidden mining(멀웨어 방식의 악성 채굴 프로그램)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트렌드 마이크로의 Midyear Security Roundup에 따르면 사이버 범죄자들은 ​​악의적인 멀웨어와 같은 hidden mining 프로그램을 스마트폰, 노트북 또는 데스크탑PC에 사용자 모르게 심어 컴퓨팅 리소스를 점유하는 방법을 선호한다고 밝혔다.

2018년에는 악성 채굴 코드 프래그램 행위에 대한 단속 탐지를 시작했으며, 이런 단속을 통해 새로운 47개의 암호화폐 채굴 멀웨어 제품군이 발견되었다.

[2018년 악성 채굴코드 프로그램 타임라인]

해커들은 서버를 악용하여 PHP 취약성과 악성 코드, 기타 맬웨어, 심지어 금융 사기 사이트 등의 다양한 루트를 통해 채굴 설치라는 최종 목표를 달성했다. 이 패턴은 2017년의 추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사이버 범죄자가 가능한 모든 길을 모색하고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특히 기업의 관점에서 볼 때, 네트워크상의 허가받지 않은 채굴 프로그램은 개별 사용자의 장치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네트워크 보안에 대한 적색 경보이며, 특히 의도적으로 악의적인 채굴은 네트워크 성능이 저하되고 하드웨어의 마모가 발생하여 수명이 단축되고 에너지 소비량이 증가할 수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2018년, 악성 채굴 프로그램 증가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