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구글 트랜드 비트코인 최고의 검색어는 | 코인긱스

2018년 구글 트랜드 비트코인 최고의 검색어는

0

구글 트렌드의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사상 최고치에서 80% 이상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에서 “비트코인이란 무엇인가”라는 문장을 검색하는 사람이 전혀 줄어들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미국과 영국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용어는 “비트코인 이란?”

15개월간의 낮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시가 총액 기준 세계 최대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은 구글 검색에서 6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구글 트렌드의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이란 무엇인가”라는 검색어는 영국과 미국에서 “What is…”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암호화폐에 대한 시장의 선두 검색어는 또 있으며 “리플을 사는 법”이 미국에서 “How to…”카테고리에서 가장 많이 검색되는 문구 중 네 번째 문구가 되었다.

또한 “비트코인이란 무엇인가”라는 검색어는 루마니아에서 2018년 검색어 중 1위가 되었다.

남아공이 비트코인에 가장 관심이 많아

비트코인이라는 용어는 정치적 혹은 경제적인 불확실성이 높은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 이는 구글 트랜드에 따르면 세계 어느 나라보다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

미국에서는 하와이가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으며 그 다음으로 캘리포니아, 워싱턴 및 뉴욕이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2018년은 암호화폐 시장이 곰 마켓에 진입하면서 선호도가 크게 떨어졌다. 올해 비트코인 가격은 3천 3백 달러 선으로 지난해 최고 가격에서 가치의 80%를 잃어버렸으며 약 7,000억달러 시총이 증발했다.

당연히 사람들은 암호화폐가 이전 최고치를 복원할 것인지에 대해 점점 더 궁금해 하고 있다. 구글 트랜드는 비트코인에 대한 가장 인기 있는 관련 검색어 중 하나가 지난 12개월 1,800%가 치솟았던 비트코인의 재탈환(will bitcoin go back up)이라고 밝혔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2018년 구글 트랜드 비트코인 최고의 검색어는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