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주년 기념일을 앞두고 있는 비트코인 | 코인긱스

10주년 기념일을 앞두고 있는 비트코인

0

비트코인은 단 10년 만에 큰 성공을 거두었지만 작년 말 비트코인 가격이 큰 상승을 겪은 후 올해 지속적인 곰 마켓으로 인해 다시 오르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2010년 7월 가격 추세를 작성하기 시작한 당시 비트코인 가격은 1,060만 달러였고, 지난 10년이라는 시간 동안 첫 시작 금액인 0.06센트에서 현재 6,421달러나 상승했다.

다음 주 10월 31일은 나카모토 사토시가 비트코인 백서를 발표한 지 10년이 되는 날로 많은 사람들이 향후 10년 동안 어떤 결과가 나올지 전망해본다.

암호화폐 채택은 비트코인의 점유율 하락 예상

비트코인은 지난 10년 동안 투자자들은 모든 관심을 집중시켰지만, 향후 10년 후에는 매우 달라질 수 있다. 비트코인이 주요 경쟁자가 생긴 것은 불과 5년 정도밖에 되지 않았으며 세계 2위의 암호화폐인 이더리움은 2013년 처음 생겨났다.

그 후 수백 건의 암호화폐가 미친듯이 태어났고 그중 다수는 2017년 암호화폐 골드러시에서 태어나고 죽었다.

한편 비트코인은 소위 암호화폐 분야에서 지배권을 유지해왔고 비트코인 시장 점유율은 9월 중순 최고치를 기록했다. 비록 점유율은 다소 떨어졌지만, 아직 50%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

CoinMarketCap에 따르면 비트코인 지배력은 작년 3월까지 80% 이하로 거의 하락하지 않았지만, 그 후로 리플(XRP), 비트코인 캐시, 라이트코인, 그리고 대시와 같은 것들에 점유율을 잃어버렸다.

금융 컨설팅 그룹인 드베레 그룹(deVere Group)의 CEO인 나이젤 그린(Nigel Green)은 비트코인의 암호화폐 영향력과 지배력이 향후 10년 안에 급격히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그는 암호화폐가 대규모 채택함에 따라 민간 및 공공 부문에서 디지털 자산이 점점 더 많이 출시될 것이고 이를 통해 비트코인에 대한 경쟁은 치열해지고 시장점유율이 떨어지게 된다고 주장했다.

10년간 암호화폐 시장 5천 퍼센트 상승 예상

그린은 비트코인과 더 광범위한 암호화폐 시장이 향후 10년 동안 최소 5,00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현재의 4천억 달러에서 20조 달러의 가치가 상승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비트코인 토크 라디오(Bitcoin Talk Radio)의 짐 블라스코(Jim Blasko)는 비트코인 가격이 2020년 말이나 2021년 1분기에 10만 달러 이상 오를 수 있다고 주장했다.

유명 암호화폐 낙관론자 톰리는 비트코인이 200일 이동 평균 가격 추세를 가리키며 2018년에 22,000달러로 끝날 수 있다고 자신의 낙관론을 고수했다. 이에 대해 “비트코인이 200일 미만일 때, 그것은 다음 6개월 동안 단지 50% 상승할 뿐이지만, 200일 이상일 때는 80% 상승할 수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많은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황소장을 위해선 수많은 기관의 상품에 의존해야 한다.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VanEck과 SolidX의 비트코인 ETF는 여전히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평가 중에 있다. 또한 디지털 자산 거래, 수탁 및 지출 플랫폼인 백트(Bakkt)는 올해 초 뉴욕증권거래소 인터컨티낸탈(ICE)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12월 12일부터 물리적 비트코인 선물 제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금융, 정부 당국 및 주요기관과 소매 투자자들은 점점 더 암호화폐가 화폐의 미래라는 것을 이해하고 있다. 결국 이후 비트코인 20주년을 기념할 때는 상상하기 힘들 정도로 성장해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10주년 기념일을 앞두고 있는 비트코인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