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ICO 관련 규정 정비 올해 마무리 | 코인긱스

필리핀, ICO 관련 규정 정비 올해 마무리

0

필리핀 금융통화당국이 가상화폐공개(ICO·Initial Coin Offreing)와 관련된 규제를 연내 마무리짓겠다는 방침을 발표했다.

동아시아 핀테크 소식을 전하는 핀테크뉴스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필리핀 증권선물위원회(SEC)의 에밀리오 아퀴노(Emilio Aquino) 위원은 올해 안에 ICO와 관련한 투자자 보호 규정을 올해 안까지 만들겠다는 방침을 발표했다.

현재 중국과 한국 자본시장에선 ICO를 원칙적으로 금지하고 있어, 필리핀 금융당국의 ICO 규제 조항은 관련 기술을 보유한 핀테크 기업에 이점으로 작용할 계획이라고 이 매체는 전했다.

필리핀 증권선물위원회가 검토 중인 새로운 규정은 사이버 보안, ICO 프로젝트 타당성 및 이를 다루는 팀의 자격 검증 등이다.

2017년부터 또다른 규제당국인 필리핀 중앙은행은 핀테크 및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발표해 시행 중이다. 2017년 6월 필리핀 중앙은행은 은행 외 비은행 회사에서도 새로운 사이버 보안 감시 부서를 도입 등이 주 골자다. 중앙은행 측은 암호화폐를 보증하진 않지만 자금 세탁 방지 조항을 어기는 송금을 중단하고 소비자 보호 조치를 단행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작년 12월 중앙은행은 암호화폐 거래소 2곳에게 라이센스를 발행했으며 이들 거래소는 정기적은 거래 보고를 해야한다고 설명했다. 업체가 사용 중인 12개의 응용프로그램도 검토했다.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