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델리티, 암호화폐 수탁 이어 매매서비스도 진출 | 코인긱스

피델리티, 암호화폐 수탁 이어 매매서비스도 진출

0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글로벌 자산운용사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가 관투자가를 위한 암호화폐 수탁(custody) 서비스에 이어 이번에는 기관들이 직접 대형 암호화폐를 사고 팔 수 있는 트레이딩 서비스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피델리티는 뉴욕에서 열린 블록 FS 컨퍼런스에서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에 시총 상위 5~7개 암호화폐를 포함하며 서비스 범위를 확장할 것”이라고 신사업 계획을 공개하며, 기관투자가들이 우리를 통해 시가총액 상위 4~5개 정도의 코인을 주문해서 사고 팔려는 수요가 있는 만큼 기관용 매매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피델리티 디지털 자산 사업 총괄 톰 제섭(Tom Jessop) CEO는 델리티의 고객 중 총 1만3000여곳 이상의 기관 고객들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에 관심을 갖고 있다고 전했다. 일단 5~7개 정도 코인을 우선적으로 트레이딩한 뒤 나머지 코인으로도 확대할 것인지를 검토할 것이라며 또한 증권형 토큰이나 증권에 준하는 형태의 토큰들이 늘어날 경우 이 분야를 키울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발전 가능성을 주시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한편 피델리티는 지난달 자회사를 설립해 암호화폐 수탁과 투자집행 업무를 기관투자가들에게 제공하기로 한 바 있다.

The post 피델리티, 암호화폐 수탁 이어 매매서비스도 진출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