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 “블록체인 기술, 국가 발전에 있어 아주 중요” | 코인긱스

푸틴 “블록체인 기술, 국가 발전에 있어 아주 중요”

0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블록체인 기술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언급했다. 국가 뿐 아니라 규제당국, 지역은행 등이 블록체인 기술을 긍정적으로 채택해야 혁신을 이룰수 있다는 것이 그의 주장이다.

25일(현지시각) 가상화폐 전문매체 CCN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블록체인 기술은 혁명적인 기술 개발에 있어 러시아에게 꼭 필요한 기술”이라며 “우리는 블록체인 기술이 그 어떤 나라에도 뒤쳐지지 않게 해줄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블록체인 기술의 필요성에 대해 언급한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 / 게티이미지 제공
▲ 블록체인 기술의 필요성에 대해 언급한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 / 게티이미지 제공

푸틴 대통령은 “우리는 블록체인 기술이 필요하다”며 “사람들은 훗날 이같이 새로운 기술을 채택한 리더들에 의존하며 살아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러시아가 블록체인 기술을 그 누구보다도 앞장서서 먼저 채택해 세계 금융시장에 혁명을 이뤄나가겠다는 것이다.

CCN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한달 전에는 가상화폐에 대해 우려했었다. 그는 “가상화폐는 가치로 보장될 수 없기 때문에 거래적으로나 저장수단으로서 안전하지 않다”며 규제 가능성을 언급했었다.

하지만 푸틴 대통령의 우려와 달리 가상화폐에 대한 러시아의 관심은 꾸준히 늘고 있다. CCN은 “가상화폐 뿐 아니라 모든 통화, 주식, 채권 등 완벽한 가치를 자랑하는 상품은 없다”며 “모든 자산의 가치는 공급과 수요에 의존하기 때문에 가상화폐에 본질적인 가치가 결여된 것은 크게 문제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은행들의 움직임도 심상치 않다. 지난 1월 말 러시아의 국영은행인 스베르방크(MCX: SBER)는 급증하는 가상화폐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은행권 거래 플랫폼을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안드레이 셰메토브 스베르방크 책임자는 “투자자들이 보다 전략적으로 가상화폐 투자 제품과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원문출처보기: ChosunBiz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