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암호화폐 출시를 위해 공격적으로 인재 고용 중 | 코인긱스

페이스북, 암호화폐 출시를 위해 공격적으로 인재 고용 중

0

거대 소셜 네트워크 독점 기업인 페이스북이 자체 암호화폐 출시를 염두에 두고 있다는 관측이 나오는 가운데 암호화폐 전문가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적극적인 채용에 나서고 있다.

페이스북은 2018년 4월 페이팔의 전 회장이자 메신저의 부사장인 데이비드 마커스(David Marcus)와 함께 블록체인 부서를 결성했다. 마커스는 오랫동안 암호화폐를 옹호해 왔으며 미국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의 전 이사회 멤버이다.

마커스는 페이스북 블록체인 그룹에 대해 현재 6명의 전직 페이팔 경영진을 포함한 4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페이스북 블록체인 기반 결제 상품

이런 페이스북의 비밀 부서에는 삼성의 모바일 결제 및 구글 페이와 삼성페이에서 근무한 사람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에 대해 라이브 금융 뉴스 네트워크 체다닷컴의 알렉스 히스(Alex Hath)는 페이스북은 아주 조용하고 은밀히 진행하고 있으며 확실히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결제 제품을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페이스북은 전 세계 20억 사용자들이 전통적인 은행 없이도 전자 결제를 할 수 있는 암호화폐 도입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알렉스는 “페이스북은 이미 워싱턴의 정책 당국자들에게 이런 프로젝트를 확대하기 위해 접촉하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따라서 페이스북은 암호화폐에 정통한 엔지니어, 제품 관리자, 학계 및 법률 전문가를 고용하여 블록체인 그룹을 확장하려고 하고 있다.

체더의 알렉스 히스는 “페이스북은 정말로 적극적으로 인재를 고용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백서 수준의 암호화폐 신생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아마도 이는 페이스북이 제품이 아직 없다는것을 의미하는것 같습니다.”라고 예상했다.

페이스북은 인재 채용에 정성을 들이는 중이다

히스는 암호화폐 생태계가 아직 걸음마 단계이기 때문에 페이스북 상대적으로 엷은 인재 풀에서 정말 적극적으로 찾고 있다고 전했다.

“암호화폐 산업에서 재능을 가진 사람들은 매우 한정되어 있으며, 재능 있는 엔지니어와 학자들을 원하는 기업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페이스북은 정말 열심히 찾고 있으며 이런 암호화폐 인재를 찾는 다른 기업과의 경쟁으로 꽤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은 최근 대중의 신뢰를 손상시킨 수 많은 개인 데이터 프라이버시 스캔들로 인해 인재 채용 노력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페이스북을 신뢰하지 않아

알렉스 히스는 현재 많은 사람들이 페이스북 브랜드를 신뢰하지 않는다며 특히 탈중앙화를 꿈꾸고 있는 암호화폐 생태계 사람들이 더욱 그렇다고 밝혔다. 암호화폐는 페이스북과 같은 거대 기업과 기관의 중앙 집중화와 데이터 오용을 해결하기 위해 태어났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은 페이스북이 자신의 동의 없이 개인 정보를 제3자에게 영리 목적을 위해 판매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분노했다.

페이스북 최고 경영자 마크 주커버그는 이번 스캔들에 대해 사과했지만, 그의 신용과 페이스북 브랜드에 대한 손상은 계속해서 반향을 일으켰다.

알렉스 히스는 이에 대해 이런 배경을 봤을 때 페이스북이 암호화폐와 디지털 경제 생태계를 창조한다는 것은 놀랍고도 흥미롭다고 밝혔다. 자세한 소식은 아직 없지만, 그들은 활발히 이것을 만들고 있으며 내년에는 페이스북이 암호화폐의 일부 회사를 인수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페이스북, 암호화폐 출시를 위해 공격적으로 인재 고용 중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

IOTA, 네덜란드의 전기차 충전기 테스트 완료

IOTA, 네덜란드의 전기차 충전기 테스트 완료 지난 4월 IOTA는 네덜란드에서 신용카드와 같은 지불 시스템없이 순수 IOTA를 이용한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5개월이 지난 지금 테스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