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테라 캐피탈 디지털자산 펀드 72% 하락, 그러나 낙관적 기조 유지 | 코인긱스

판테라 캐피탈 디지털자산 펀드 72% 하락, 그러나 낙관적 기조 유지

0

미국 암호화폐 전문 투자기업 판테라 캐피탈 이 운용하고 있는 ‘디지털 자산 펀드’가 최고점 대비 72%의 손실을 기록했고, 8월 한 달 사이 22.3%의 하락세를 보였다고 밝혔다.

이는 설립 이후 암호기금에서 40.8% 감소했으며 연평균증가율(CAGR) 역시 -50%대로 실망스러운 수치를 기록했다.

이런 실적은 그리 형편없다고는 볼 수 없지만, 이는 올해 기록한 비트코인의 최고점 대비 최대 하락률보다 더 큰 낙폭이다. 만약 비트코인만으로 100% 구성했다면 고점 대비 50% 하락에 그쳐 피해를 줄일 수 있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마이크 노보그라치의 갤럭시 디지털의 1억3,400만 달러의 적자와 비교하면 판테라 캐피탈의 -72.7%의 손실은 그리 놀랄만한 수치는 아니라는 의견도 있다.

중요한것은 이런 암호화폐 시장의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팬테라와 갤럭시 디지털 및 다른 많은 리더들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낙관적인 기조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판테라 캐피탈 디지털자산 펀드 72% 하락, 그러나 낙관적 기조 유지 appeared first on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