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비밀 프로젝트 발표 | 코인긱스

트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비밀 프로젝트 발표

0

트론이 7월 30일 트론 가상머신 발표와 함께, 트론의 성장과 혁신의 다음 단계를 선보이는 ‘비밀 프로젝트’를 공개할 예정이다.

지난 6월 저스틴 선은 트론의 독립 기념일을 축하하기 위한 라이브 스트림 행사에서 팬들과 투자자들에게 ‘비밀 프로젝트’에 대해 언급했다.

물론 그가 과장 광고를 한다는 의견도 있었지만, 트론 개발팀은 마감일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밝혔고 7월 30일이 트론에 있어 실질적으로 중요한 날이라고 밝혔다.

“저는 트론의 가장 중요한 가치 중 하나가 약속을 지키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시는 바와 같이 저희는 3월 31일 테스트넷, 5월 31일에는 메인넷 발표를 그리고 6월 25일에는 공식 메인넷 선언을 했습니다.

그다음으로 매우 중요한 이정표는 7월 30일입니다. 저희는 공식적인 가상 머신을 제공할 것입니다. 트론 플랫폼의 분산된 교환 및 응용 프로그램은 트론 생태계를 시스템에 연결됩니다. 또한 7월 30일 우리의 비밀 프로젝트 중 하나를 시작할 것입니다.”

트론의 가상 머신 및 비밀 프로젝트

트론 테스트넷 출시와 6월 공식 메인넷 출시처럼 3월에 사업계획 업데이트에서 밝힌 마감 시간을 달성하고 개발 사항을 신속하게 커뮤니티와 공유하며 신뢰를 쌓아갈 수 있었다.

저스틴썬은 ‘트론 가상머신 TVM’을 비밀 프로젝트와 같이 발표했다. 이는 메인넷을 발표하기 불과 며칠 앞둔 날짜에 공개됐으며 지난 5월 25일 TVM의 알파버전이 처음 선보였다.

트론 재단에서 ‘트론 생태계의 초석’이라고 묘사한 TVM은 사용자 친화적 블록체인 제작을 위한 프로토콜을 제공하고 트론재단의 주기적 트론 소각과 새로운 암호화폐 생성을 위한 스마트 계약에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트론 가상 머신 TVM은 트론의 생태계를 위해 개발된 가볍고 안전한 가상 머신으로 수백만 명의 글로벌 개발자에게 맞춤형 블록체인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TVM은 효율적이며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확장 가능합니다.”

비밀 프로젝트에 대한 추측

저스틴은 다음 주에 발표될 트론의 비밀 프로젝트를 둘러싼 어떠한 힌트도 함구했지만, 추측할 만한 몇 가지 단서가 있다.

가장 확실한 것은 올해 초에 시작해서 지난달 겨우 완료한 1억 4천 만달러 고액으로 사들인 비트토렌트 구매와 관련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저스틴은 1억 7천만 명 이상의 비트토렌트 사용자를 트론과 분리할 가능성도 있지만, 다른 한편으로 트론 메인넷 서비스와 통합시키는 방법을 찾을 가능성이 더욱 커 보인다. 이 같은 추정은 트론과 비트토렌트의 합병에 관한 것일수 도 있으며 적어도 메인넷 네트워크 기능과 연관된 것일 확률이 높다.

트론 재단 및 저스틴의 트론 백서에는 분명 현재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화두를 던지는 기술로써 트론을 설명했다.

물론 이는 토렌트의 P2P 컨텐츠 복제에 관한 이야기가 아닌 트론 네트워크와 P2P에서 찾을 수 있는 즉각적인 사용성과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에 관한 것이 될 것으로 보인다.

The post 트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비밀 프로젝트 발표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