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론 메인넷 출시, 라이브 스트림과 함께 발표된다. | 코인긱스

트론 메인넷 출시, 라이브 스트림과 함께 발표된다.

0

트론의 메인넷 출시를 앞두고 가격 급등을 기대했던 투자자들은 암호화폐 하락장과 함께 가격 하락을 경험해야 했다.

비트코인은 5월 초 거의 1만달러까지 상승한후 최저가격인 7,132 달러까지 떨어졌고 트론 역시 4월 30일에 0.1달러에서 최저 0.058달러까지 떨어졌다.

그러나 금일 거의 모든 암호화폐 가격이 10% 이상 급등했으며 비트코인과 트론도 각각 7,517달러와 0.065달러를 기록하며 함께 회복되었다.

한편 트론의 창시자 저스틴 선은 메인넷 행사가 가까워짐에 따라 자신의 트위터에 당일을 트론의 독립기념일이라고 불렀다. 또한 트론 웹사이트에는 메인넷이 시작될 때까지 카운트다운을 표시하고 있으며 출시 날짜인 내일 오전 11시(UTC+8) 부터 라이브 스트림 방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트론의 메인넷 마이그래이션을 완료하면 이제 자신의 네트워크 품질을 증명해야 하는 처지에 놓이게 된다.

트론은 이제 자신을 증명해야

네오를 비롯한 거의 모든 주요 블록체인 플랫폼은 메인넷 후 네트워크 공격을 받거나 자체 결함이 발견되기도 했다.

IOTA는 탱글 해시 함수에서 취약성이 발견되었으며 버지는 악의적인 51% 채굴 공격을 겪었고 네오는 검증 노드에 대한 의구심을 보여 왔다.

아마도 트론은 자신의 플랫폼에 의해 배포되는 dApp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을 만큼 슈퍼대표단이 안정적인지 시험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물론 트론의 개발 팀은 프로토콜 가용성 및 안정성을 향상시킬 엄격한 스트레스 테스트 및 DDoS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끝마쳤다.

또한 현재 500개의 포크를 병합하여 384개의 단위 테스트를 포괄하는 2000개의 깃허브 커밋을 가진 글로벌 커뮤니티를 보유하고 있으며 15개 이상의 트론 블록체인 탐색기와 102개의 새로운 기능 (테스트넷에 지갑 응용 프로그램 포함)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트론은 모든 준비를 끝마쳐

저스틴선은 탁월한 마케팅과 각 거래소의 투자자들을 포함한 1백만 이상의 지지자를 보유한 후 커뮤니티 생태계를 구축해 왔다.

그러나 백서 표절 의혹과 전 CTO의 저스틴 의혹 폭로 등 어두운 면이 존재했던 것도 사실이다.

또한 많은 투자자들의 가장 큰 관심사인 그의 스승 마윈의 ‘알리바바와 파트너십’이 정말로 메인넷 라이브스트림에서 발표될 것인가이다.

트론 프로젝트의 매우 중요한 분기점이 지금 시작되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이코인(ACOIN)” 은 전 세계 오프라인 금거래 시장에서 금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암호화폐이며, 코인월드 에이코인(ACO) 전용마켓 오픈 예정
한미중일 4개국 합자투자로 탄생한 코인월드, ‘에이코인'(ACOIN) 국내 최초 상장 협의중으로 4/16 사전 예약 실시

Coin world, ACOIN listing Discussion
Cryptocurrency exchange coin world, advance booking on next 16th

No comments

美 연준 “암호화폐 변동성 심각…시장 주목할 것”

미국 연방준비이사회 위원이 암호화폐 시장 변동성과 금융 안정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발언했다. 4일(현지시각) 코인데스크 보도에 따르면 미국 연준 및 중앙은행 금리설정위원회 소속인 레이얼 브레이나드(Lael Brainar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