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론, 가상 머신TVM 출시를 위한 카운트다운 시작 | 코인긱스

트론, 가상 머신TVM 출시를 위한 카운트다운 시작

0

트론 공식 웹 사이트 방문자들은 이제 트론 가상 머신의 출시를 위한 새로운 카운트다운을 볼 수 있으며 현재 카운트다운은 이 글을 작성하는 기준으로 13일 14시간을 가리키고 있다.

트론 가상머신의 알파 버전은 메인넷이 출시되기 6일 전인 5월 25일에 출시되었으며 현재 7월 16일로 부터 트론 가상 머신 TVM은 공식적으로 7월 30일 시작되는 것을 의미한다.

트론의 가상 머신은 정확히 무엇인가?

트론의 가상머신 TVM은 트론 생태계를 위해 개발된 경량의 튜링 완전한 가상 머신이다.

튜링 완전성은 추상 기계가 튜링 기계와 동일한 계산 능력을 가진다는 의미로 다른 모든 가상 머신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제 트론 가상 머신은 기존 개발 생태계와 완벽하게 연결할 수 있으며 DPoS를 지원하게 된다.

이더리움 가상 머신 EVM과 호환되므로 트론 개발자는 솔리디티 및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해 프로그램을 디버깅할 수 있으며 트론 생태계 시스템으로 쉽게 전환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 계약이 트론 메인넷에 업로드 되면 SR 노드의 TVM에서 실행되며 외부 연결로 부터 격리 된다.

트론 가상 머신은 이더리움 가상 머신 EVM에 있는 가스 메커니즘과 다른 대역 폭의 개념을 사용하며 트론 가상머신의 트랜잭션은 토큰이 사용되지 않는 무료이다.

그러나 사용자 또는 DApp이 대역 폭을 초과하면 네트워크 사용에 대한 수수료가 부과된다.

 

트론 가상 머신 TVM에는 다음과 같은 기능이 있다.

  • 경량 – 시스템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자원 소비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 안정적이고 안전한 머신 – 트론 가상머신은 세심하게 설계하고 테스트되었다.
  • 호환성 – 이더리움 가상 머신 EVM과 호환된다.
  • 개발 친화적인 머신 – 대역폭 개념은 개발 비용을 오히려 저렴하게 바꿨고 개발자들은 코드에 좀 더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트론 재단은 트론 가상머신등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코드 개선들을 위해 버그를 발견한 5명의 개발자에게 2만 5천 달러의 보상금을 지급하기도 했다.

또한 저스틴선은 자신의 트위터에 스페인의 관광지 택시기사가 트론을 지불 수단을 받아들였다고 기뻐하기도 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트론, 가상 머신TVM 출시를 위한 카운트다운 시작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