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의 3가지 신규 x86 프로젝트, Qx, QDex 그리고 Qrypto | 코인긱스

퀀텀의 3가지 신규 x86 프로젝트, Qx, QDex 그리고 Qrypto

0

점점 더 많은 비즈니스와 블록체인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기존에 구현하기 힘들었던 한계가 앞당겨지고 있다. 예들들면 비트코인의 확고한 안정성을 포함한 저렴한 지불방법과 이더리움의 스마트 계약을 유지하면서 확장성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받고 있다.

퀀텀은 가장 널리 알려진 이 해결책을 결합하려는 새로운 시도를 진행중에 있다.

퀀텀의 가상머신 x86VM

퀀텀의 가장 중요한 업데이트는 역시 전용 가상머신인 x86VM이다.

퀀텀의 x86은 이더리움이 가졌던 단 하나의 프로그래밍 언어만 지원한다는 문제점을 극복하여 C와 C++ 그리고 Rust 등의 언어를 지원함으로써 여러 API에 대한 다중 지원을 큰 장점으로 꼽는다.

이처럼 x86VM의 확장성은 스마트 가스 계약으로 인해 개발자들의 네트워크 가스와 관련된 낮은 요금을 마음껏 이용하고 더 적은 리소스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도록 보상을 제공하여 네트워크의 확장성, 신속성을 보장했다.

또한 퀀텀의 공동 설립자 인 조던어스(Jordan Earls)에 따르면 크기면에서 x86은 이더리움 EVM에 비해 10% ~ 20% 더 작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퀀텀의 야심작 3가지

Qx

퀀텀에 기반한 디지털 자산 거래 응용 프로그램을 위한 프로토콜인 Qx는 퀀텀 생태계 전반을 향상시키고 자산 거래를 더욱 쉽게 만들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QDex

퀀텀의 QRC 토큰 트랜잭션을 완성하기 위해 제작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쉽고 직관적인 고객 경험을 향상시킨다.

Qrypto

이더리움의 메타마스크와 마찬가지로 퀀텀의 지갑 관리를 위한 브라우저 지갑 관리 플로그인이다. 이는 블록 인터페이스와 dApp을 연결하는 브라우저 인터페이스와 같은 방식으로 작동된다.

퀀텀의 잠재력

지난 1월에는 중국 사이버 보안 회사 Qihoo 360과 핵심적인 파트너십을 맺어 QTUM 재단이 360 블록 체인 연구 센터에 합류 할 수있는 기회를 얻었다. 360은 심천의 12억 달러 상당의 주식을 보유한 자오펑(Baofeng)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약 2억명의 사용자에게 고품질 동영상 컨텐츠를 전송할 네트워크를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퀀텀 히어로즈’의 빙고(BINGO)는 퀀텀 블록체인을 사용해 게임 경험을 향상시키고 1,700억달러 규모의 게임 산업에서 개발자와 게임 퍼블리셔 간의 원활한 데이터 액세스와 투명성을 보장한다.

또 다른 호재는 아시아에서 2백만명이 넘는 사용자를 보유한 메시징 서비스 비챗(BeeChat)이 퀀텀의 블록체인 기반으로 구축되었으며 소셜미디어 미스릴(Mithril)이 퀀텀의 dApp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퀀텀의 향후 전망

유명한 이더리움 억만장자이자 지갑업체 Jaxx CEO 겸 이더리움 공동창업자 앤서니 디 이오리오(Anthony Di Iorio)는 가까운 미래에 암호화폐가 인터넷보다 커질 것이며 아무도 이것을 막을 수 없다고 언급했다.

이런 그가 최근 매우 흥미로운 발언을 했으며 자신의 가장 큰 자본을 퀀텀과 비체인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현재 퀀텀의 사용자 기반은 아시아에 국한돼있지만 전 세계로 확장하려는 야심 찬 계획을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글로벌 투자자와 개발자들 끌어모으기 위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발표했다.

결국 기존 블록체인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면 새로운 퀀텀의 시대가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퀀텀의 3가지 신규 x86 프로젝트, Qx, QDex 그리고 Qrypto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