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롬비아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대시의 사용 사례와 채택률 | 코인긱스

콜롬비아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대시의 사용 사례와 채택률

0

대시가 콜롬비아에서 급속한 성장과 채택률을 보이면서 총 96개의 비즈니스에서 결제 수단으로서 받아들여지고 있다고 한다. 이들 비즈니스를 디스커버대시(DiscoverDash)에 업데이트한 대시 콜롬비아(Dash Colombia)의 코디네이터 조지 도넬리(George Donelly)에 따르면 이 숫자는 최근 54개의 비즈니스가 더해진 덕분이라고 한다.

 

대시 포스 뉴스는 조지와 함께 콜롬비아에서의 대시의 성장과 왜 콜롬비아 사람들이 대시를 사랑하게 되었는지, 또 이와 같은 채택을 이끈 원동력은 무엇인지에 관하여 이야기를 나누었다.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핸드폰에 돈을 저장하고 즉각 사용할 수 있다는 단순함을 사랑하죠. 판매자들은 우리의 증정 행사를 통해 그들의 비즈니스에 새로운 고객들을 유치한다는 점을 좋아하고요. 또한 사람들은 엄격하게 규제되고 과도하게 세금을 매기는 금융 분야 바깥에서 새로운 옵션을 갖게 된다는 것 역시 좋게 생각합니다.”

 

조지는 대시가 어떻게 콜롬비아 사람들에게 재정적 및 통화적 자유를 제시할 수 있는지에 관해 추가적으로 설명하였다.

 

“대시는 콜롬비아 사람들이 그들이 이미 가지고 있는 휴대폰만으로 언제 어디든 빠르게 가치를 전송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이러한 방식은 호시탐탐 세금을 부과하려고 하는 정부 외부에서 새롭게 수익을 창출하거나, 새로운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이를 위한 기회를 포착할 수 있도록 해주었지요.”

 

또한 조지는 소비자들이 얼마나 ‘강도의 걱정 없이, 또 판매자의 경우 잔돈을 준비할 필요 없이 휴대폰에 그들의 돈을 저장하는 간편함’을 즐기고 있는지에 관하여도 설명하였다. 그는 특히 대시가 얼마나 소비자에게 기쁨을 주며, 콜롬비아 사람들이 직면하고 있던 문제에 어떻게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었는지에 관해서도 강조하였다.

 

콜롬비아의 대시 채택률은 독특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콜롬비아에서 대시의 성장을 돕는 배경에는 베네수엘라에서 거둔 큰 성공이 존재한다. 그러나 베네수엘라에서의 성공과 콜롬비아에서의 성장은 각기 다른 전략을 바탕으로 한다고 한다. 조지는 베네수엘라에서 성공을 거두었던 ‘밋업(meetup)이나 컨퍼런스 같은 전략이 효과가 없을 지에 관하여 어떻게 신속하게 깨달을 수 있었는지’에 관해 대시 포스 뉴스에 설명하였다. 조지는 밋업과 컨퍼런스 전략이 지나치게 비용이 많이 들뿐 아니라 사람들로 하여금 그들의 일상적 상업 관계를 벗어나게 한다고 전했다. 그에 반하여 기존 상인의 비즈니스에 이벤트를 개최함으로써 기존에 존재하던 상업적 관계와 환경에 대시를 끌어들이는 방식은 콜롬비아 사람들이 더욱 받아들이기 쉬운 전략이라는 것이다.

더 읽어보기

https://wp.me/p9lJj2-3Ay

위 기사는 대시뉴스코리아의 뉴스 정보입니다.

The post 콜롬비아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대시의 사용 사례와 채택률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