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OTC 시장을 확장하나 | 코인긱스

코인베이스, OTC 시장을 확장하나

0

코인베이스, OTC 시장을 확장하나

가장 큰 암호화폐 플랫폼 중 하나인 코인베이스가 새로운 OTC(Over The Counter) 시장으로 계속 확장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확장 목적은 금융 기관이나 투자 기관과 같은 대형 투자자와 기관 회사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OTC 플랫폼을 사용하면 회사가 서로 거래하여 리스크를 줄이고 갑작스러운 이동을 방지할 수 있다.

지난 Cheddar와의 인터뷰에서 코인베이스의 판매 책임자인 Christine Sandler는 코인베이스가 OTC 사업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그녀는 장외 시장(OTC)이 기존 거래를 보완해 줄 것이라고 언급했다. 몇몇 기관들은 기존의 암호화폐 거래소보다 OTC 트레이딩 데스크를 선호한다.

선호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으나, 매수 매도를 장외거래함으로써 사실상 주체를 숨기고 대량으로 매입 또는 매도할 수 있다는 점이다.

Christine Sandler는 OTC를 암호화폐 거래의 출구로 사용하고 싶어하는 기관이 많다는 사실을 발견했기 때문에 OTC 비즈니스를 Exchange 비즈니스의 보완책으로 시작했다고 전했다. 1월초 코인베이스는 고객에게 웹 인터페이스, Skype, Bloomberg IB, 전자 메일 및 기타 플랫폼을 사용하여 Coinbase Prime의 자산을 교환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OTC의 대량 거래는 비트코인의 가격을 크게 하락시킬수 있다는 보도가 나온 상태다. 또 다른 보도는 OTC 자체가 비트코인의 하락을 촉진시키는 것은 아니며, 황소시장이 도래할시 OTC가 가격을 더욱 급상승 시킬수도 있다고 분석가는 전했다.

앞으로 코인베이스의 OTC 거래가 어떤 방향으로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The post 코인베이스, OTC 시장을 확장하나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