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서클, 아브라…비트코인 등의 암호화폐 지수형 상품 출시 | 코인긱스

코인베이스, 서클, 아브라…비트코인 등의 암호화폐 지수형 상품 출시

0

최근 코인베이스 그리고 골드만 삭스가 투자한 폴로닉스의 모회사 서클과 유명 지갑업체 아브라가 각각 지수형 상품과 투자 상품을 출시했다. 각각의 상품들은 유명 암호화폐의 리더격 회사답게 각사의 철학이 고스란히 담겨있으며 각각의 인덱스 펀드 안에 뚜렷한 색을 표현하고 있다.

또한 새로운 암호화폐를 이용한 상품을 출시한 이유는 패키지 단위로 묶은 후 거래를 쉽고 단순화하여 진입 문턱을 낮추고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함인 것으로 보인다.

코인베이스 번들

지난 9월 28일 코인베이스는 비트코인과 비트코인 캐시,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이더리움클래식의 5개 암호화폐를 패키지로 묶어 구입할 수 있는 ‘코인베이스 번들’ Coinbase Bundle 상품을 공개했다.

‘코인베이스 번들’의 최대 구매 크기는 설정하지 않았지만 최소 금액은 25달러 책정했으며, 상품출시의 목적은 최근 코인베이스가 추구하는 더 많은 암호화폐와 더 빠른 나열을 위한 프로세스의 일환으로 보인다.

한편 이 상품을 구입하는 고객은 각각의 암호화폐들을 코인베이스 지갑에 저장해, 하나의 개별 패키지 자산으로 구매, 판매, 송금 등의 기능을 할 수 있다.

서클 컬랙션

지난 10월 4일 서클 인베스트은 지수형 상품인 컬랙션 ‘Collections’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컬랙션은 비트코인과 비트코인 캐시를 포함한 8종류의 암호화폐를 이용한 ‘마켓순위’, ‘지불’, ‘플랫폼’ ‘개인정보’ 의 4가지 패키지 카테고리를 선택해 하나의 개별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한가지 눈에 띄는 점은 파트너인 비트메인과의 관계를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이는 두 번째 카테고리 ‘지불 Payments’로 비트코인과 비트코인 캐시 그리고 스텔라와 라이트코인을 하나의 패키지로 묶었다.

한편 각 카테고리 패키지의 암호화폐에 대한 가중치는 시가총액에 따라 바뀌게 되며, 암호화폐 교육 컨텐츠 서비스를 제공해 현재 투자한 것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아브라 빗텐

지난 10월 5일 유명 지갑 업체 아브라가 비트와이즈 Bitwise와 손을 잡고 ‘Bitwise10CryptoIndex 토큰’에 대한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빗텐 BIT10은 비트와이즈 에셋 매니지먼트가 제공하는 10가지 암호화폐에 대한 지수를 기반으로 한 달에 한 번씩 높은 시가 총액 자산을 조합해 패키지를 갱신시킨다. 비트와이즈의 전문가들은 아브라에서만 사용 가능한 빗텐의 암호화폐 자산 지수를 지속적으로 확인하게 된다.

빗텐의 최소 투자금액은 5달러로 매수, 매도 기간 제한이 없어 언제든 사고 팔 수 있다. 이는 진입 장벽을 낮춰, 아브라 안에 있는 50가지 암호화폐를 좀 더 단순화해 사고 팔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코인베이스, 서클, 아브라…비트코인 등의 암호화폐 지수형 상품 출시 appeared first on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