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퍼스키 랩 작년 암호화폐 사이버공격 시도 10만 건 | 코인긱스

카스퍼스키 랩 작년 암호화폐 사이버공격 시도 10만 건

0

올해 보안 소프트웨어에 감지된 암호화폐 관련 사이버 범죄 시도가 10만 건이 넘었다고 12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사이버보안 업체 카스퍼스키 랩은 보고서를 통해 “작년 사회공학 기법을 이용한 사이버 범죄로 2만1,000개 이상의 이더리움이 도난 당할 수 있었다”고 주장했다.

보고서는 범인들이 ICO 관심 투자자를 표적으로 삼아, 전자 지갑 주소가 포함된 가짜 웹사이트, 가짜 이메일을 통해 접근하다고 밝혔다.

또한 엘론 머스크, 텔레그램 창립자 등 유명인의 이름을 도용한 소셜미디어 계정으로 적은 액수의 암호화폐에 큰 보상을 준다고 유인하는 경우도 있다고 설명했다.

카스퍼스키 랩의 웹콘텐츠 분석부 카데즈다 데미도바(Nadezhda Demidova) 수석은 “범죄자는 인간의 취약성을 이용해 돈을 갈취할 수 있다는 사실을 즐긴다”면서, “공격 방식이 계속 발전하고 있어 방어하기가 쉽지 않다”고 말했다.

수석은 “암호화폐 피싱의 경우 피해 금액이 상당하기 때문에 다른 보안 공격에 비해 두드러진다”고 덧붙였다.

카스퍼스키 랩은 지난 6월 말 동의 없이 타인의 컴퓨터로 채굴하는 크립토재킹 범죄가 늘고 있다고 보고한 바 있으며, 작년 11월에는 지갑 주소를 바꿔치기해 암호화폐를 사기 범죄자에게 송금하게 하는 ‘트로이 바이러스’를 주의하라고 경고하기도 했다.

 

토큰포스트 하이레 기자
<저작권자 © 토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s://tokenpost.kr/article-3408

 

‘에이코인(ACOIN)” 은 전 세계 오프라인 금거래 시장에서 금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암호화폐이며, 코인월드 에이코인(ACO) 전용마켓 오픈 예정
한미중일 4개국 합자투자로 탄생한 코인월드, ‘에이코인'(ACOIN) 국내 최초 상장 협의중으로 4/16 사전 예약 실시
Coin world, ACOIN listing Discussion
Cryptocurrency exchange coin world, advance booking on next 16th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