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다노 에이다, 두 번째 테스트넷 ‘IELE’ 출시 | 코인긱스

카르다노 에이다, 두 번째 테스트넷 ‘IELE’ 출시

0

지난 7월 30일, 카르다노 재단는 ‘IELE 테스트넷’의 출시를 공식 발표했다. 이는 첫 번째 테스트넷이 K-EVM이 출시된 지 2개월만에 이루어진 발표이며 K-EVM은 개발자가 이더리움 버추얼 머신 EVM에서 실행되는 스마트 계약을 테스트 할 수 있었다.

IELE 테스트넷은 카르다노의 IELE 버추얼머신 VM의 성능 향상을 위해 개발되었고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기존 기상기계보다 더 많은 수의 분석 및 최적화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 테스트넷은 가스 비용을 더 정확하게 예측하고 계약에 필요한 가스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카르다노 IELE, 버추얼머신 VM

카르다노 전용 IELE VM은 스마트 계약을 실행하여 블록체인 프로토콜의 기반을 제공한다. IELE의 주요 목표는 이더리움의 솔리디티 스마트 계약을 작성시, 발생한 보안 및 정확성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또한 개발자는 IELE VM을 통해 인간이 읽을 수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

IELE를 사용하면 개발자는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로 스마트 계약서를 작성할 수 있으며 코드 컴파일은 “컴파일러에서 수정”컴파일러를 사용하여 수행됩니다. 이 컴파일러는 다른 VM과 비교할 때 더 많은 오류를 발견 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들은 IELE를 사용하여 프로그래밍 언어로 스마트 계약서를 작성할 수 있으며 코드 컴파일은 ‘컴파일러에서 수정(correct by construction)’ 컴파일러의 도움을 받아 수행된다. 이 컴파일러는 다른 VM과 비교할 때 더 많은 오류를 발견할 수 있다. 또한 팀은 IELE 개발에 개발자들이 스마트 계약을 어플리케이션에 쉽게 통합할 수 있는 언어를 제공하기로 결정했고 이 언어엔 자바스크립트, 파이썬과 기타 언어가 포함된다.

IOHK 팀이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IELE 언어와 VM의 개발이 완료되었다고 밝혔으며 VM을 카르다노에 완전히 통합하면 블록체인을 통해 데이터를 저장하고 검색할 수 있게 된다. 현재 IELE 테스트넷은 모든 프로그래머가 맬릿(Mallet) 및 리믹스툴(Remix tools)과 함께 공식 IOHK 테스트넷 사이트에서 스마트 계약을 작성하고 실행할 수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이코인(ACOIN)” 은 전 세계 오프라인 금거래 시장에서 금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암호화폐이며, 코인월드 에이코인(ACO) 전용마켓 오픈 예정
한미중일 4개국 합자투자로 탄생한 코인월드, ‘에이코인'(ACOIN) 국내 최초 상장 협의중으로 4/16 사전 예약 실시
Coin world, ACOIN listing Discussion
Cryptocurrency exchange coin world, advance booking on next 16th

No comments

입찰경매방식?

이전에도 한번 진행하려던 청약이였는데.. 입찰경매방식의 청약이라고... 이전에는 지인분 도움받아 진행해서 정확히 어떤건지 제대로 습득이 안된상태에서 수익만 보다보니 이번기회에 제대로 알고싶어서요^^ 네이버와 구글에 아무리쳐봐도.. 단어가 너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