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리카, 특화된 샤딩과 실라 그리고 인도상장 | 코인긱스

질리카, 특화된 샤딩과 실라 그리고 인도상장

0

암호화폐 시장은 때때로 누가 얼마나 빠른 트랜드를 강점으로 내세울 수 있냐가 성공의 관건이 되기도 한다. 트론의 DPoS채택이 그랬으며 이번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싱가포르 프로젝트 질리카(Zilliqa)의 샤딩이 그 케이스이다.

질리카(ZIL)는 이더리움의 확장성을 해결해줄 한 가지 방법인 샤딩을 통한 획기적인 트랜잭션 처리량 증가를 강점으로 내세웠다.

이 샤딩 외에 확장성 해결방법으로는 비트코인의 라이트닝 네트워크와 이더리움의 플라즈마가 대표적인 해결방법으로 꼽히고 있다.

질리카의 강점인 샤딩과 실라

한편 질리카는 개발자 친화적이고 안전한 새로운 스마트 계약 언어 프로그래밍 언어 인 실라(Scilla)를 채용했다. 실라는 이더리움의 솔리디티 언어의 복잡하고 의도치 않은 오류(얼마 전에 수정된 패리티 지갑에 사용된것 같은)를 바로 잡기 위해 오로지 속도와 실용적인 방식만을 선택해 채용했다.

또한 EOS등이 채택한 가스 GAS를 이용자가 아닌 시스템 구축한 이에게 전가해 사용에 따른 불편함을 없애버렸다.

이같은 여러 가지 실용적인 방식으로 질리카는 트랜잭션 처리 속도에 대한 강점을 가져갈 수 있었으며 덕분에 지불거래나 광고와 같은 빠른 시장에 특화된 암호화폐가 될 수 있었다.

질리카의 파트너십

질리카가 최근 맺은 파트너십은 이런 강점이 잘 나타나고 있다.

글로벌 광고업체인 마인드 쉐어(Mindshare)사와 광고솔루션 파트너십을 진행중이며 FGB, 딥브레인인체인과 제휴했고 Bitcoin Suisse, DHVC, FBG, 1Kx, Talenta, 8Decimal 및 Metachain등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또한 싱가포르의 엔콴 Anquan과 파트너십을 맺어 BNI Bank를 대신하여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질리카는 지난 5월 19일 인도의 유노코인(Unocoin)에 골렘과 함께 상장했으며 대부분의 거래는 바이낸스와 후오비에서 거래되고 있다.

또한 질리카는 지난 3월 31일에 테스트넷을 발표했으며 로드맵상에 올 3분기 안에 메인넷을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으며 오는 5월 23일에 싱가포르 밋업에서 더 많은 파트너십을 발표할 예정이다.

질리카의 향후 전망

질리카는 상장 거래 이후로 꾸준히 상승했으며 지난 30일 동안 107%의 가격 상승을 이뤄냈다. 그러나 유노코인 상장 발표전 질리카는 지난 7일 동안 -21%를 지난 24시간 동안은 -5%의 가치 하락을 가졌었고 현재는 5.03% 오른 0.149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물론 이같은 상승가격은 상장호재로 이뤄낸것으로 상승세를 지속 할 수 있을지는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 오는 23일 싱가포르 밋업에서 인성적인 파트너 발표를 이뤄낼 수 있다면 질리카의 시가 총액은 상위 10위권에 진입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본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질리카, 특화된 샤딩과 실라 그리고 인도상장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

코인베이스, 이더리움 클래식 상장발표

코인베이스가 자사의 블로그를 통해 이더리움 클래식 상장을 발표했다. https://blog.coinbase.com/adding-ethereum-classic-support-to-coinbase-becb9a337e9c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코인베이스, 이더리움 클래식 상장발표 appeared first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