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안카를로 CFTC의장, 비트코인 선물상품…암호화폐 시장 지속을 위해 지원할것 | 코인긱스

지안카를로 CFTC의장, 비트코인 선물상품…암호화폐 시장 지속을 위해 지원할것

0

미국의 파생 상품 거래소인 CBE와 CME가 미국에서 처음으로 규제받는 비트코인 선물 계약을 시작하자 기관 투자가 급증하고 비트코인 시장을 훨씬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러나 불과 며칠 뒤 1년여 만에 비트코인 가격 반등이 멈추었고, 곧 2018년 내내 지속적인 하락세로 돌아섰다.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의 연구원들에 따르면, 비트코인 선물 출시는 기관 투자자들에게 최초의 공매도 기회를 제공했기 때문에 이런 하락을 촉발시켰다고 분석했다.

폭스 비즈니스의 마리아 바르티로모와의 인터뷰에서 CFTC 의장인 크리스토퍼 잔카를로는 비트코인 선물 출시로 인한 상품선물거래위원회 CFTC가 비판에 직면했고 비트코인 가격 거품을 해결함과 동시에 좀 더 지속 가능한 수준으로 시장을 지원할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샌프란시스코 연준에 따르면 실제로 2017년 말에 등장한 비트코인 거품을 약화시킨것은 비트코인 선물이었습니다. 작년 버블기간을 지나 좀 더 지속 가능한 수준을 달성하길 전망해봅니다.”

지안칼로 의장은 암호화폐 시장이 꾸준히 성숙해가고 있는 데는 자산을 관리하는 기관 투자자의 증가 덕분이라며 이는 예일, 하버드, MIT 등의 주요 대학 등의 주요 대학 기금과 ICE, TD 아메리트레이드 등이 암호화폐 자금 투자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우린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더 많은 제도적 움직임이 증가하고 있고, 그럴수록 더 엄격해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암호화폐가 결국 성숙한 금융 상품이 될것이라고 결론 내렸다. 그는 모든 것이 그렇듯이 금융 상품이 성숙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걸리며, 더 많은 기관 투자자가 암호화폐로 이동함에 따라 궁극적으로 우리는 현실이 되는 것을 볼 것이라고 덧붙였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지안카를로 CFTC의장, 비트코인 선물상품…암호화폐 시장 지속을 위해 지원할것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