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공식적인 새로운 암호화폐 관련 금지 시행 | 코인긱스

중국, 공식적인 새로운 암호화폐 관련 금지 시행

0

지난 8월 17일 중국 베이징은 ‘암호화폐 관련 행사 및 상업 활동 금지’가 시행됨에 따라 중국의 가장 인기 있는 메시징 앱인 위챗 WeChat은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뉴스 계정을 폐쇄하도록 지시받았다.

캘리포니아 소재 벤처캐피털인 다누아캐피탈(Dhanua Capital) 상무이사 도비완(Dovey Wan)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중국 정부가 모든 암호화폐와 관련된 행사를 금지하라는 공식 명령을 내렸다고 전했다.

마찬가지로 중국의 QQ는 베이징 중심지에서 사무실, 빌딩, 호텔, 쇼핑몰 등에서 암호화폐 관련 모든 행사 및 유치가 금지됐다고 밝혔으며, 현지 언론 란진저(Lanjinger)은 위챗이 최소한 암호화폐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8개의 공식 언론사의 계정을 무기한으로 동결 했다고 전했다.

또한 현지 유력 미디어 신경보는 ‘위챗페이’를 통한 암호화폐 입금을 일체 금지했으며 이는 음성적인 암호화폐 거래를 근절한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중국은 이미 모든 암호화폐 거래와 교환에 대한 전면 금지를 실시했고, 이번에는 “암호화폐” 정보 및 키워드를 확산시키는 커뮤니티 및 언론 채널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보인다.

도비완에 따르면 중국 규제 당국이 암호화폐를 규제하기 시작한 지 1년이 되면서 효율성에 대한 검토에 들어간 것으로 보이며, 정부의 새로운 규제 정책의 시작이 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중국의 새로운 규제는 소용없을 것

아직 암호화폐 매체에 초점을 맞춘 것은 공식적으로 위챗뿐이며 이는 중국의 최고 인터넷 감시기구인 중국 ‘Cyberspace Administration of China’의 새로운 지침을 위반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위챗의 모회사인 텐센트는 이와 관련해 ‘ICO와 관련된 정보’를 배포하거나 거래에 대한 정보가 있었음을 공식 확인했으며 플랫폼에 등록된 ‘판매자 계정’의 암호화폐 거래 제한 조치를 마쳤다고 밝혔다.

중국의 이런 강경한 규제에도 불구하고 네오의 R&D 매니저 말콤 리라이더(Malcolm Lerider)를 포함한 생태계 종사자들은 중국 당국의 새로운 규제가 상대적으로 큰 영향을 주지 못할 것이라 전했다.

또한 바이낸스의 창펑자오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중국의 새로운 규제를 지칭하며 ‘영광’이라고 언급했고 이것은 걱정할 것 없으며, 이번 규제도 이른 시일 내에 끝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작년 암호화폐 거래와 운영에 대한 단속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블록체인 뉴스는 매일 수백만 명의 독자들을 끌어들여 인기를 얻고 있고, 일부 뉴스 플랫폼은 중국 정부의 감시에도 불구하고 대규모 벤처 자금 지원을 받기도 했다.

이처럼 중국 내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커질수록 또 다른 강력한 규제로 수위를 높여나갈 것으로 보인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이코인(ACOIN)” 은 전 세계 오프라인 금거래 시장에서 금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암호화폐이며, 코인월드 에이코인(ACO) 전용마켓 오픈 예정
한미중일 4개국 합자투자로 탄생한 코인월드, ‘에이코인'(ACOIN) 국내 최초 상장 협의중으로 4/16 사전 예약 실시
Coin world, ACOIN listing Discussion
Cryptocurrency exchange coin world, advance booking on next 16th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