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네오를 버리고 EOS를 선택하고 있다 | 코인긱스

중국은 네오를 버리고 EOS를 선택하고 있다

0

중국은 최근 발표된 암호화폐 랭킹을 참조하면 네오를 버리고 EOS를 선택하고 있다. 중국 전자 정보 산업 개발 연구소와 중국 소프트웨어 테스팅 센터가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한 과학적 평가를 목표로 하는 랭킹 순위에서 EOS가 영예의 1위를 차지했다.

이 평가는 블록체인의 Innovation, Application, Technology의 세 가지 요인에 대해 평가를 실시했으며, 이더리움이 2위를 차지했고 네오가 4위, 비트코인이 10위를 차지했다.

네오는 지난 5월에 중국공업정보화부 산하 중국전자정보산업발전연구원인 중국 당국에서 진행한 블록체인 랭키에서도 4위를 차지했었다. 지난 2월 언론들을 통해 네오가 중국 당국에서 유일하게 승인된 퍼블릭 블록체인이 될 가능성이 크다는 이유와 중국의 이더리움으로 전세계 투자자들에게 주목받는 바 있다. 하지만 네오는 그동안 레드펄스 등 여러 ICO를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의 베어장과 맞물려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여왔다.

이런 중국인들의 트랜드 변화는 그간 EOS가 보여준 확실한 기술력과 여타 암호화폐와는 다른 막강한 투자회사의 자금을 비롯하여 Dapp에 대한 지원, 창시자 댄라리머의 활동 등에서 영향을 받은것으로 분석된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중국은 네오를 버리고 EOS를 선택하고 있다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