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블록체인 기반 신뢰플랫폼 올 하반기 선보인다 | 코인긱스

조폐공사, 블록체인 기반 신뢰플랫폼 올 하반기 선보인다

0

조용만 한국조폐공사 사장은 6일 “블록체인과 조폐공사의 공신력을 결합한 신뢰플랫폼을 올해 하반기에 구축해 시범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조 사장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국민 퍼스트(First), 품질 베스트(Best) 경영을 위해 5대 중점과제를 세워 추진하겠다”며 이렇게 밝혔다.

조 과장은 올해 추진할 5대 중점과제로 ▲ 일자리 창출 중심 사회적 가치실현 선도 ▲ KOMSCO(콤스코) 신뢰플랫폼 구축 ▲ 무결점 생산 ▲ 연구개발(R&D) 역량 강화 ▲ 글로벌 경쟁력 제고 등을 꼽았다.

이 가운데 KOMSCO 신뢰플랫폼은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기술인 블록체인과 조폐공사의 공신력을 결합해 공공분야에서 안전한 지불 인증 수단 발급과 정보보호·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사업을 뜻한다.

조폐공사는 올해 하반기 중 이 플랫폼 구축을 완료해 공공분야에서 모바일 발급 등 시범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아울러 4월 중 간접고용 근로자 136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해 ‘비정규직 제로화’도 추진한다.

조폐공사는 작년 매출액 4천778억원, 영업이익 88억원을 기록해 창립 이래 최대 경영실적을 새로 썼다.

화폐 등 전통적 주력사업의 정체에도 신규 사업과 해외시장 개척 등에 따른 실적이라고 조 사장은 강조했다.

조 사장은 “국민이 원하고 국가가 필요로 하는 공공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공기업으로서 무엇보다 중요한 과제”라며 “높아진 국민 눈높이에 맞춰 국민이 신뢰하고 필요로 하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2vs2@yna.co.kr
<저작권자 © 연합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03/06/0200000000AKR20180306103600002.HTML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