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검찰, Mt.Gox의 CEO 징역 10년형 요구 | 코인긱스

일본 검찰, Mt.Gox의 CEO 징역 10년형 요구

0

일본 검찰, Mt.Gox의 CEO 징역 10년형 요구

일본 검찰은 Mt.Gox의 전 CEO인 Mark Karpeles에 대해 10년형의 징역을 선고할것을 재판부에 요구했다. 이로써 Mark Karpeles가 유죄판결을 선고받을 경우 징역 10년형에 처해진다.

Mt.Gox의 해킹당한 850,000 BTC(28 억 7000 만 달러)를 주도한 혐의는 받고 있지 않지만 거래소를 조작하여 3백만달러를 횡령한 혐의를 받고 있다.

Mt.Gox는 손실에 대해 보상금을 보상하기 위해 남아있는 Mt.Gox의 BTC를 지불금 처리에 협조하겠다고 발표했다. Mt.Gox의 채권단은 아직까지도 166,000개의 BTC를 지니고 있으며, 현재 법원을 통해 보상금을 위한 매도 실행 승인을 받은 상태다.

이 물량은 CEO의 판결 여부와 상관없이 시장에 언제든지 나올 수 있는 물량이다. 비트코인이 큰 하락을 겪을때마다 Mt.Gox의 BTC 매도 물량이 나온 시기와 겹치기도 했으며, 이에 투자자들의 원성이 더욱 커지는 상황이다. 현재 CEO는 일본 재판에서 보석으로 구속은 면한 상태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일본 검찰, Mt.Gox의 CEO 징역 10년형 요구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