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SWIFT 중단으로 암호화폐 자체 개발 | 코인긱스

이란, SWIFT 중단으로 암호화폐 자체 개발

0

이란, SWIFT 중단으로 암호화폐 자체 개발

미국 재무부(US Treasury Department)에 따르면 트럼프 행정부의 요청에 따라 SWIFT(Worldwide Interbank Financial Telecommunication)는 더이상 이란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게 되었다.

미국무장관인 마이크 폼페이는 SWIFT와 관련된 제재 조치를 따르지 않는 회사들에게는 벌금이 부과 될 것이라고 경고했으며, 이는 더이상 이란은 SWIFT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게 되었다.

이란은 SWIFT와의 단절이후 미국의 제재를 회피하기 위한 수단으로 자체 발행한 암호화폐를 시작할 예정이며, 이란의 중앙은행이 암호화폐를 발행하여 은행 결제에 활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란과 이슬람 국가들은 암호화폐 생태계의 초기 국면에는 우호적이지 않았지만 미국과의 핵협상 거부이후 미국의 제제가 시작되면서부터 경제적 제제를 피하기 위해 자체 암호화폐 개발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이슬람국가의 새로운 토큰이 분권화된 블록체인과는 다른 통제가 가능한 중앙화된 프라이빗 블록체인이 될 가능성이 클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사진출처 : Financial Times]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이란, SWIFT 중단으로 암호화폐 자체 개발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