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하드포크 테스트 실패, 2018 콘스탄티노플 공개 어려울 것 | 코인긱스

이더리움 하드포크 테스트 실패, 2018 콘스탄티노플 공개 어려울 것

0

지난 금요일 이더리움 재단의 격주 개발자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계획되었던 “콘스탄티노플” 하드포크가 2018년 11월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공개했다.

이더리움 재단의 허드슨 제임슨이 밝혔듯이 테스트넷 롭스텐(Ropsten) 하드포크는 실제 일정보다 더 앞당겨졌고,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콘스탄티노플의 밝은 전망을 보여주는 긍정적 신호로 받아들였다.

그러나 콘스탄티노플이 설치될 예정이었던 4,300,000블록에 롭스텐(Ropsten)이 가까워지면서, 4,299,999블록에서 채굴이 오랫동안 지연되었고, 이는 채굴자들이 콘스탄티노플을 활성화하지 않고 싶어 하거나, 업그레이드의 코드 베이스에 문제가 생겼음을 의미했다.

채굴자와 개발자들이 콘스탄티노플의 변화에 우호적이지 않다는 것을 나타내는 이 테스트넷 합의 문제는 이더리움의 새로운 업데이트 스케줄이 지장을 줄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더리움 메인넷 콘스탄티노플 하드포크는 2018년에 공개될 가능성이 낮고, 이는 이더리움 재단의 로드맵을 몇 달 정도 늦추는 것이라고 전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이더리움 하드포크 테스트 실패, 2018 콘스탄티노플 공개 어려울 것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