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캐스퍼와 샤딩 그리고 선물거래소 상장전망 | 코인긱스

이더리움, 캐스퍼와 샤딩 그리고 선물거래소 상장전망

0

지난 15일 이더리움 개발자 회의에서 캐스퍼가 단독 사이드체인 형태로 샤딩과 함께 동시 진행될 수 있다는 내용이 논의되었다.

비탈릭은 업그레이드 일정을 바꿈으로써 네트워크 확보를 위한 예치금을 1,500 ETH에서 32 ETH로 줄여 ‘실현 가능성이 높혔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 같은 변화의 주된 이유는 캐스퍼가 주 체인과 분리되면 완벽한 보안을 가진 채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방해하지 않고 완벽하게 개발가능하기 때문이다.

매달 50,000명의 개발자 확보, Dapp의 제왕

한편 이더리움 네트워크는 전례 없는 성장 속도를 보이며 한 달에 거의 5만건의 새로운 개발자가 나오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추정치는 래딧에서 과장된 수치라고 언급했지만 이는 전 세계적인 수치이며 단지 스마트계약과 Dapp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네트워크 작업 양은 그만큼 중요하다.

물론 이 모든 Dapp들이 모두 성공하지 못하겠지만, 우버의 성공과 같은 전체 암호화폐 생태계를 변화시키기에 충분한 숫자이다.

이더리움 CME과 CFE 선물 거래소 상장전망

지난 14일 SEC가 이더리움에 대한 유가 증권 불일치를 발표함에 따라 ‘영국 산업 통상 진흥원 선물거래소 CFE’와 ‘시카고 상품 거래소 CME’ 등에서 이더리움 상장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CME는 영국에 기반을 둔 암화화폐 거래소 Ether Returns와 제휴를 통해 실제 Ether 선물 상품인덱스를 출시한 ‘Ether 선물 지수’를 발표했다.

물론 CFE가 이더리움 선물을 출시한다면 경쟁사 CME 또한 빠른 시일 내에 이더리움 선물상품을 출시하지 않을 수 없을것으로 전망된다.

이더리움 투자에 대한 추천들

디지털 자산 전문 투자 회사 BK 캐피탈 매니지먼트 브라이언 켈리(Brain Kelly)는 이더리움 선물 상품이 곧 출시될 수 있으며 이더리움은 비트코인보다 더 좋은 투자일 수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이더리움 기업연합 EEA의 전무 이사 론 레즈닉(Ron Resnick)은 이더리움 등의 블록체인 기술은 많은 문제를 해체하고 또 해결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이더리움, 캐스퍼와 샤딩 그리고 선물거래소 상장전망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