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스트리트 암호 왕, 암호화폐 시장 낙관! | 코인긱스

월스트리트 암호 왕, 암호화폐 시장 낙관!

0

 

CNBC가 ‘월스트리트의 암호 왕’으로 선정한 바트 스미스(Bart Smith)씨는 최근 CNBC 패스트머니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제도적 투명성이 확보되면 기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시장에 돈을 쏟아붓기 시작할 것으로 언급하며 암호화폐 시장을 낙관하고 있다.

스미스 씨는 현재 펜실베니아 소재 투자회사 수스케한나 인터내셔널 그룹의 디지털 자산 그룹을 이끌고 있다. 수스케한나 그룹은 지난 2014년 비트코인 트레이딩을 처음 실시한 회사로 유명하다. 그 이후 이 기업은 매일 수백만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과 기타 암호화폐를 사고 파는 트레이딩 데스크를 개설한 바 있다.

그는 CNBC 인터뷰에서 “우리는 전문 트레이더와 기술자로 구성된 전담 팀을 두고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우리는 주로 비트코인을 거래해 왔지만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2017년부터 거래하는 코인과 유동성을 공급하기 위해 거래소의 수를 늘렸습니다”라고 답변했다.

아울러 그는 “우리는 CME와 CFE를 합치면 비트코인 선물 거래를 통해 하루 평균 2억달러를 거래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암호화폐 전도사들은 규제가 있어야 하는지 여부에 너무 많이 초점을 맞추어서는 안 된다고 말하지만, 그는 규제의 명확성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했다.

“암호화폐 규제가 더 많아야 하는지 적어야 하는지에 대해 큰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우리의 관점에서 보면, 규제의 명확성이 중요하다고 봅니다.”라고 스미스는 말했다.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SEC와 클래이튼 의장의 발언에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하지만 생태계가 전통적인 금융 자산 이상으로 확장되고 있기 때문에 실제로는 수많은 규제 기관들이 존재합니다. 기관들은 대게 불확실성에 투자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기관들이 들어올 수 있도록 규제의 명확성이 중요합니다”

스미스 씨는 수스케한나 그룹이 비트코인 ETF 상품에 열성을 보이고 있는데, 그 이유는 이 상품이 암호화폐에 투자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수단이라고 믿고 있기 때문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암호화폐 열성론자들이 비트코인 ETF를 만들기를 원한다면 SEC 의장 제이 클래이튼이 설명한대로 규제 당국자들을 반드시 충족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클래이튼 의장은 그의 우려를 매우 분명하게 말했고 그러한 우려를 해결하는 것은 우리 몫입니다”

한편 주식시장과 암호화폐가 상관관계가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일부 매체와 전문가가 그들의 움직임이 연관이 있다고 언급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또한 암호화폐는 S&P500처럼 제도권 중심의 시장이 아니기 때문에 비트코인 가격이 증시를 움직이는 거소가는 다르다고 언급했다.

가장 중요한 비트코인 가격의 변동에 대해서는 비트코인이 적어도 당분간은 6,000달러대에서 9,000달러대 사이에서 거래될 것으로 예측했다. 또한 비트웹을 포함한 일부 매체가 이미 보도한 바와 같이 그는 암호화폐의 미래에 대해 자신있게 말했다.

“우리는 이 기술과 자산이 금융 서비스의 일정 측면을 변화시킬 것으로 봅니다. 그리고 그것이 영원히 존재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작권자 © 비트웹(Bitweb),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bitweb.co.kr/news/view.php?idx=1137&mcode=m85zw9r

 

‘에이코인(ACOIN)” 은 전 세계 오프라인 금거래 시장에서 금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암호화폐이며, 코인월드 에이코인(ACO) 전용마켓 오픈 예정
한미중일 4개국 합자투자로 탄생한 코인월드, ‘에이코인'(ACOIN) 국내 최초 상장 협의중으로 4/16 사전 예약 실시

Coin world, ACOIN listing Discussion
Cryptocurrency exchange coin world, advance booking on next 16th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