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스트리트저널, WSJ코인 발행…다큐멘터리 실험의 일환 | 코인긱스

월스트리트저널, WSJ코인 발행…다큐멘터리 실험의 일환

0

미국 유명 경제 전문지 월스트리트저널 WSJ이 다큐멘터리 실험의 일환으로 발행되었던 암호화폐 WSJ코인이 전량 파기한 것으로 보인다.

월스트리트저널은 해당 내용을 “네, 우리는 자신의 암호화폐를 만들었습니다.”라는 기사로 올렸지만 윤리와 편집책임자 닐 랩시에츠 Neil Lipschietz는 단지 보도의 역할을 위할 뿐 WSJ이 암호화폐 사업을 진행하는 것은 아니라고 전했다.

암호화폐의 모든 과정을 설명하기 위해 다큐멘터리 제작

한편 이 프로젝트를 담당하던 WSJ 기자 스티븐 루솔리오 Steven Russolillo는 일본의 블록체인 기업 Hyperledger Iroha의 도움을 받아 WSJ코인 84억 개를 발행했다.

그 후 WSJ코인의 실제 사용, 투자 홍보, 상장 논의 과정 등을 다큐멘터리에 담으려고 계획되었다.

그러나 이런 계획의 일환으로 홍콩의 D.Live 기술 컨퍼런스에서 모형 화폐와 함께 실제로 배포될 예정이었지만 취소 후 프로젝트는 폐기되었다.

투자 모집 단계에서 윤리 문제로 중단

해당 내용의 영상에는 투자 홍보 단계까지 진행된 것으로 보인다. 이는 작년 국내 모 방송사에서 반영됐던 암호화폐 관련 진행 과정과 비슷했다.

그러나 실제 투자 모집단계까지 진행되기 전 윤리와 편집책임자 닐 랩시에츠 이 프로젝트의 윤리적 문제를 제기 한후 해당 다큐멘터리 프로젝트를 중단한 것으로 보인다.

닐 랩시에츠 이에 대해 WSJ이 암호화폐 사업을 진행하는 것이 아닌, 암호화폐의 전과정을 설명하기 위해 제작된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실제 은행과의 비교와 아이디어 등을 비교하기 위한 다큐멘터리로 실제 암호화폐를 만들지는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Hyperledger Iroha – https://soramitsu.co.jp/en/

https://www.wsj.com/articles/wsjcoin-yes-we-created-our-own-cryptocurrency-1538559113?mod=searchresults&page=1&pos=4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월스트리트저널, WSJ코인 발행…다큐멘터리 실험의 일환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