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ING그룹, 블록체인 업계 진출 – 2018/05/04 | 코인긱스

[오늘의 뉴스] ING그룹, 블록체인 업계 진출 – 2018/05/04

0

ING그룹, 출처 google


  • 비트코인 강보합세, 골드만 삭스의 영향
  • ING그룹, 블록체인 진출
  • ICO의 46%가 아이디어만 존재해

비트코인 강보합세, 골드만 삭스의 영향

비트코인 가격이 9600달러선을 유지하며 강보합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골드만삭스의 거래데스크 개설 덕분으로 보인다.

골드만삭스는 비트코인 지수 펀드 판매 보도를 내며 더 나아가 중장기 적으로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 자체를 거래할 계획을 세워놨다고 밝혔다.

또한 블록체인 캐피탈(Blockchain Capital)의 파트너인 스펜서 보가트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거래를 제공하기로 한 골드만삭스의 결정은 탁월했다”며 “다른 대형 은행에서도 골드만 삭스의 길을 밟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퀘어는 캐시앱(Cash App)의 지난 분기 비트코인 실적이 20만 달러로 감소했지만 이 같은 손실은 대수롭지 않으며 오히려 빠른 선점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ING그룹, 블록체인 업계 진출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소재 다국적 금융그룹 ING 그룹이 사업 비용 절감을 위해 해운 업계의 파트너사와 공동으로 블록체인 기반 App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ING는 ‘영지식 증명 기술(Zk-SNARK)’의 변형인 ‘영지식 범위 증명’을 사용하여 더 빠른 속도를 처리하고 거래에 필요한 자금내역을 밝히지 않으면서도 고객의 계좌 자금 액수를 확인 가능하다고 전했다.

또한 ING 그룹은 이 같은 블록체인 기술 도입으로 수십억 달러에 달하는 사업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JP모건은 일찍이 ‘영지식 증명 기술’을 보유한 지캐시와 파트너십을 맺고 이더리움 기반의 쿠오럼(Quorum)을 사용중이며 ING는 자사 블록체인 기술이 이보다 최소한 열 배 이상 빠르다고 주장했다.


ICO의 46%가 아이디어만 존재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올들어 진행된 ICO 프로젝트의 46%가 별다른 진척사항이 없는 상황에서 자금을 조달했다고 전했다.

이들은 대부분 아이디어 만으로 ICO에 나섰으며 소수인 15.5%만이 ICO 당시 실제 프로젝트 제품의 Alpha 버전을 준비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이유는 양질의 개발자를 모집하고 코드를 작성하는 것은 큰 비용이 들어가며 ICO가 없이는 초기 투자금이 없기에 크라우드 펀딩을 먼저 시작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한편 5월 초 기준 거래소에 상장한 토큰의 비중은 전체의 21% 수준으로 나타났으며 SEC 소속 마이클 브루어(Michael Piwowar) 위원은 대부분의 ICO 프로젝트는 유가 증권의 형식을 띄고 있다고 밝혔다.



JP모건, 은행간 결제 시스템 개선 특허 출원

JP모건이 P2P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은행 간 지불 내역을 기록하는 분산 원장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요청했다.
현재 R3, 하이퍼레저(Hyperledger), 리플 같은 기업들은 은행들이 이용하는 청산 시스템을 블록체인으로 대체 할 수 있는 기업용 블록체인 시스템을 개발 중에 있다.

에에다, 페이퍼월렛 선보일 예정
카르다노(ADA, Cardano)는 공식채널을 통해, 곧 페이퍼월렛을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5월 28일에 스마트 컨트랙트 테스트넷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ONT, 독일 NAGA와 파트너쉽 체결
온톨로지(ONT)가 독일의 핀테크 기업 나가(NAGA)와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양측은 차세대 퍼블릭 블록체인 인프라와 분산원장 생태계 연구개발, 보급 및 구축 방면에서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지안카를로 美 선물거래위원회(CFTC) 의장, “비트코인 투자자들 존중해야”
지안카를로 CFTC(미국 선물거래위원회) 의장이 “우리는 비트코인에 흥미를 갖고 투자를 하는 사람들을 존중해야 한다”고 밝히며, “미래 지향적인 암호화폐 관련 정책과 규제 방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밝혔다.

韓 경제부총리, “7월 암호화폐 규제 윤곽 나올 것”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7월 중 암호화폐에 대한 국제규제 초안이 나올 것이라고 내다봤다.

네오(NEO) 기반 NNS, NGC와 투자 파트너쉽 체결
NEO 블록체인 기반 오픈소스 도메인 네이밍 서비스 NNS(NEO Name Service)가 NGC(NEO Global Capital), 중국 소재 벤처 캐피탈 펀부스즈번(分布式资本) 등과 투자 파트너쉽을 체결한 것으로 나타났다.

완체인(WAN), 후오비 BTC, ETH 마켓 상장
후오비(Huobi Pro)에 완체인(WAN)의 BTC, ETH 페어거래 종목이 상장됐다.

LISK, 크립토피아 상장
뉴질랜드 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피아의 공지에 따르면, “리스크(LSK, LISK)가 크립토피아에 상장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인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이코인(ACOIN)” 은 전 세계 오프라인 금거래 시장에서 금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암호화폐이며, 코인월드 에이코인(ACO) 전용마켓 오픈 예정
한미중일 4개국 합자투자로 탄생한 코인월드, ‘에이코인'(ACOIN) 국내 최초 상장 협의중으로 4/16 사전 예약 실시

Coin world, ACOIN listing Discussion
Cryptocurrency exchange coin world, advance booking on next 16th

No comments

bitnewsbot

톰슨로이터,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데이터 서비스 출시

캐나다 대중매체이자 정보공급회사인 톰슨로이터(Thomson Reuters)가 암호화폐 시장의 실시간 시세 비율 데이터 피드 서비스를 시작했다. 16일(현지시간) 비트코인닷컴 보도에 따르면 톰슨로이터는 시장 내 주요 암호화폐 6개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