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해킹피해 영향, 비트코인 720만원 후퇴…불확실성 해소전까진 어려워 – 2018/07/11 | 코인긱스

[오늘의 뉴스] 해킹피해 영향, 비트코인 720만원 후퇴…불확실성 해소전까진 어려워 – 2018/07/11

0

비트코인 하락, 출처 google


  • 비트코인 720만원 후퇴…해킹피해 영향
  • “불확실성 해소전까진 암호화폐 강세장 다시 보기 어렵다”
  • 인민은행 “ICO는 불법 자금조달…확인 즉시 막겠다”

비트코인 720만원 후퇴…해킹피해 영향

비트코인 가격이 -5%대 하락한 6,411달러 선으로 후퇴하며 720만원대 가격까지 내려앉았고 대부분의 암호화폐가 약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 같은 가격 하락의 원인은 탈중앙 거래소(DEX) 뱅코르가 해커들의 공격을 받아 2350만달러에 이르는 암호화폐를 탈취 당했다는 소식이 투자심리를 악화시킨것으로 풀이된다.

그동안 DEX의 경우 일반 거래소보다 보안에 안전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스마트 계약 업그레이드 취약점이 발견되며 사 법인 계좌에서 코인이 도난 당하자, 투자자들의 충격이 커진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더리움 및 ERC-20기반으로 유명한 웹지갑 ‘MyEtherWallet’도 중대한 보안 침해가 있었다며 크롬의 확장파일인 홀라(HOLA)파일이 공격당했으며 5시간동안 구글 크롬 사용자의 암호화폐 지갑이 손상될 수 있음을 경고했다.

현재 비트파이넥스(Bitfinex) 기준, BTC 마진 비율은 롱 포지션이 60.2%, 숏 포지션이 39.8%로 롱 포지션이 우세를 점하고 있다.


“불확실성 해소전까진 암호화폐 강세장 다시 보기 어렵다”

CNBC에 따르면 시카고에 본사를 둔 파생상품 전문 증권사인 암브로시노 브라더스의 토드 콜빈 애널리스트는 “연중 저점 부근까지 내려간 뒤로도 반등하지 못하고 있는 암호화폐가 단기적으로 강세로 돌아서는 일은 쉽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시장내 불확실성이 해소되면서 확실성이 자리잡기 전까지는 암호화폐 강세장이 재현되긴 어려울 것으로 내다봤으며 그가 지적한 불확실성은 (거래소의) 보안과 규제, 접근성에 대한 불확실성이다.

특히 그는 잇달은 거래소들의 해킹 사고로 인해 리스크를 회피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이 늘고 있다며 “보안상의 투명성과 확실성이 보장되지 않는 한 투자자들이 다시 크게 늘긴 어려울 것”이라고 내다봤다.

일단 그는 비트코인의 심리적인 지지선이 5000달러 수준일 것으로 보고 있고 이는 지난해 10월 이후 저점인데 이 수준 아래로 내려갈 것으로는 보지 않았다. 그는 “비트코인이 5000달러 근방까지 내려간다면 투자자들이 다시 시장에 진입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中인민은행 “ICO는 불법 자금조달…확인 즉시 막겠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판공셩 중국 인민은행 부총재 겸 중국 외환관리국장은 이날 인터넷금융 인허가 관련 워킹그룹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중국내에서 법으로 금지하고 있는 암호화폐 거래의 변형된 형태인 ICO가 여전히 중국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이뤄지고 있다”며 “이런 ICO들이 확인되는 순간 중국인들을 보호하기 위해서라도 우리는 이를 무너뜨릴 것”이라며 강력한 규제 의지를 보였다.

이 자리에서 판공셩 부총재는 ICO는 불법적인 자금 조달이며 증권 발행 행위라고 규정하면서 “이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경계 태세를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해와 올해 ICO는 물론이고 비트코인을 통한 자금 대출 등 새로운 형태의 인터넷 금융상품이나 기법이 부상하고 있다”며 “이들 상품은 기존 법이나 정책의 틀에 부합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중국은 지난해 9월 암호화폐 채굴과 거래는 물론이고 ICO 행위도 직접적으로 금지하는 조치를 발표한 바 있다.

다만 올들어 중국 정부는 블록체인 기술 육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내놓는 한편 지난달에는 암호화폐에 대해 정부기관이 공식적인 등급을 발표하도록 하는 등 암호화폐 규제를 다소 완화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을 낳은 바 있다.



세계 최대 중국공상은행, 금융 거래에 블록체인 도입한다

중국 4대 국영 상업은행 중 한곳이자 자산 규모로 세계 최대 규모인 중국공상은행(The Industrial and Commercial Bank of China)이 금융 거래에 블록체인 시스템을 도입할 것이라 밝혔다.

해외 명문대, 블록체인 관련 과목 개설 잇따라
최근 세계적인 명문대 30여 곳이 잇따라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과목 개설을 발표하며, 학계 내 블록체인 관련 관심이 증가 추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더리움 개발자 컨퍼런스 데브콘4 ‘문전성시’, 입장권 18분 만에 매진
10월 30일 프라하에서 개최 예정인 이더리움 개발자 컨퍼런스 ‘데브콘4(Devcon IV)’가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이와 관련해 이더리움 개발자 허드슨 제임슨(Hudson Jameson)은 “컨퍼런스 입장권이 판매 시작 18분 만에 매진되었다”고 덧붙였다.

비트메인, 해커 개발자 커뮤니티에 투자
비트메인이 해킹에 특화된 글로벌 개발자 커뮤니티 도라핵스(DoraHacks)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완료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 용량, 이틀새 10 BTC 증가
지난 8일 40 BTC였던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용량이 이틀새 51.73 BTC까지 늘어났다.
앞서 라이트닝 네트워크 용량이 30 BTC에서 40 BTC까지 증가하는데는 1주가 걸린 것을 감안하면 매우 빠른 속도다.

온톨로지, 코코스(Cocos)와 파트너십 체결
온톨로지가 모바일 게임 개발 엔진 제공 업체 Coco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Cocos 툴의 지원으로 온톨로지 메인체인 상의 게임 댑 퀄리티를 제고할 수 있다고 밝혔다.

바이낸스 CEO “바이낸스, 수 개월 내 탈중앙화 거래소 프로토 타입 출시 예정”
바이낸스는 탈중앙화 거래소로 전환하기 위해 투자 중이며, 수 개월 안에 프로토 타입 모델이 나올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5~10년내 탈중앙화 거래소가 중앙화 거래소를 추월할 것이다”며 “투자자들은 자산을 거래소에 위탁할 필요가 없어 더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SBI홀딩스, 비트코인캐시에 더 투자한다
일본 대형 금융기관이자 리플의 협력기관인 SBI홀딩스가 비트코인캐시(BCH)에 더 많은 자금을 투입할 계획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The post [오늘의 뉴스] 해킹피해 영향, 비트코인 720만원 후퇴…불확실성 해소전까진 어려워 – 2018/07/11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