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암호화폐 상승 반등세보여, 비트코인만 소폭 하락 – 2018/05/25 | 코인긱스

[오늘의 뉴스] 암호화폐 상승 반등세보여, 비트코인만 소폭 하락 – 2018/05/25

0

미국 법무부, 출처 google


  • 암호화폐 상승 반등세보여, 비트코인만 소폭 하락
  • 빗썸, 신규 암호화폐 상장 사전유출설에 “사실무근, 강경대응”
  • 와이스 레이팅스, 美 “국민 제재 완화되면 암호화폐 사용할것’

암호화폐 상승 반등세보여, 비트코인만 소폭 하락

암호화폐 가격이 전반적으로 상승하는 가운데 비트코인이 홀로 하락하며 ‘대장주’의 체면을 구기고 있다.

지난 24일 미국 법무부가 미국 내 암호화폐 거래소를 대상으로 비트코인 시세 조작에 관련해 수사에 착수하며 하락했던 가격이 약세장을 벗어나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블룸버그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미 법무부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비롯한 주요 암호화폐 거래에서 가격 조작이 있다는 제보에 따라 조사에 착수했으며 미 법무부가 암호화폐 거래소를 대상으로 수사를 벌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편 뉴욕장 초반까지만 해도 하락세로 일관했던 시장이 점차 회복세를 보이며 반등 기조를 이어갔으며 상승폭도 시간이 지나며 개선되는 모양새이다.


빗썸, 신규 암호화폐 상장 사전유출설에 “사실무근, 강경대응”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신규 암호화폐 상장(거래지원) 정보 사전유출 의혹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며 강경 대응 의사를 밝혔다.

24일 암호화폐 관련 커뮤니티 등에는 빗썸 직원으로 추정되는 인물이 0.5~1이더리움을 받는 유료 정보 서비스를 통해 ‘스트라티스’와 ‘스팀’이 빗썸에서 새로 거래를 시작한다는 내용을 유출하는 내용의 모바일 메신저 대화 내용 캡처화면이 등장했다.

한편 이런 의혹은 유료로 운영되는 각종 모바일 메신저 대화방에 대한 음모론이 더해지며 빠르게 확산됐다. 관련 커뮤니티 등에서는 사실 여부를 놓고 의견이 갈리기도 했다.

이에대해 빗썸 측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전면 부인했으며 “상장 당일 미리 고객들에게 이를 알리는 등 투명성 체계를 갖춰가고 있다”며 “내부적으로 사전에 유출한 직원은 없는 것으로 파악했다”고 밝혔다.


와이스 레이팅스, 美 “국민 제재 완화되면 암호화폐 사용할것’

미국 신용평가기관 와이스 레이팅스(Weiss Ratings)가 “연준이 2008 금융제재 조치를 완화하면 더 많은 국민이 기존 금융에서 암호화폐 금융으로 이동할 것”이라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또한 와이스 레이팅스 설립자 마틴 와이스(Martin Weiss)는 “암호화폐의 자금 보안 성능이 은행보다 우수하다”며 “블록체인 기술이 금융 및 은행업의 새로운 규칙을 선도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미국인들이 잠재적인 금융위기를 면하기 위해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성향이 있다”고 밝히면서 앞서, 미연방준비은행(The Federal Reserve)은 최근 발간한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은 채굴작업으로 가치가 부여되고, 이는 증권으로 볼 수 없다”고 밝혔다.

또한 와이즈는 일반인들은 은행이 안전한 저장 수단을 제공한다고 주장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면서 잠재적인 위험은 파생 상품과 같은 단순한 투자보다 은행 자본 시스템에서 발생한다고 덧붙였다.



싱가포르, 암호화폐 거래소 규제 완화책 제안

최근 싱가포르 중앙은행에 해당하는 싱가포르 금융관리국(MAS)은 새로운 시장 개척을 진행하는 암호화폐 거래소에는 기존의 금융기관용 규제를 적용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금융관리국은 이번 제안에 대해 지난 2002년 만들어진 규제 체제로 시장 변화에 맞춰 재검토할 시기에 있다면서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기초로 한 변화에 맞춰 규제에 대한 수요도 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콜롬비아 페소 기반 BCH 결제 플랫폼 출시
유명 BCH 지지자인 하비에르 바레라와 안드레스 리베라가 “최근 Bitek.co라는 이름의 결제 솔루션을 개발했다”며 “이를 통해 BCH 네트워크가 향후 암호화폐의 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Bitek은 BCH 결제와 통화간 교환을 지원하는 콜롬비아 페소 기반 플랫폼이다.

애플 ‘주식’ 애플리케이션에 암호화폐 목록 추가
애플의 기본 주식 애플리케이션 내 리스트에 BTC, ETH, BCH, XRP, EOS 코인들을 추가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주식’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암호화폐의 시세, 시가총액 등 기본 정보 확인이 가능하며, 시세 리스트 아래 암호화폐 업계 최신 뉴스도 업데이트 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러시아 중앙은행, 첫 공식 ICO 시범 시행
러시아 중앙은행 ‘스베르뱅크(Sberbank)’와 ‘국가증권예탁원(National Settlement Depository)’이 새로운 개정 법안을 적용해 러시아 내 첫 공식 ICO를 시범 시행할 예정이다.

크라켄 거래소, 부시 행정부 인사 법률 자문위원 영입
세계 8위 규모의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이 전 조지 부시 대통령 행정부에서 연방 검사를 지낸 Mary Beth Buchanan를 법률 자문위원으로 영입했다.

비트피넥스, 푸에토리코 ‘노블 은행’ 거래 중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피넥스가 푸에토리코에 위치한 노블 뱅크 인터내셔널(Noble Bank International)과 거래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거래소는 작년 웰스파고 은행과 관계를 정리한 후 적절한 법정통화 공급원을 보유하고 있는지에 대해 의혹을 받아왔다.

온톨로지, 네오 재단과 공동 출자 연합개발팀 설립
온톨로지(ONT, 시가총액 26위) 재단과 네오(NEO, 시가총액 11위) 재단이 400만 위안(약 6억 7,800만원)을 공동 출자해 기술 표준화, 스마트 컨트랙트 생태계 공유, 스마트 컨트랙트 표준화, 크로스 체인 기술 연구 등을 진행하는 연합 개발팀을 설립한다.

트론, 하이드로 프로토콜(HOT)과 파트너쉽 체결
트론이 공식 채널을 통해 하이브리드 네트워크 전송 프로토콜 프로젝트 하이드로 프로토콜(HOT, 시가총액 226위)과의 파트너쉽 체결 소식을 전했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The post [오늘의 뉴스] 암호화폐 상승 반등세보여, 비트코인만 소폭 하락 – 2018/05/25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

美 법원, 알리바바코인 상표권 침해소송 기각

미국 지방법원이 알리바바코인 재단(ABBC)에 대한 중국 알리바바 그룹의 상표권 침해소송을 사법 관할권 문제로 기각했다고 2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알리바바는 지난달 초 알리바바코인이 상표권을 도용해 기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