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스펜서 보가트, 비트코인 연내 1만달러 도달할것 – 2018/05/28 | 코인긱스

[오늘의 뉴스] 스펜서 보가트, 비트코인 연내 1만달러 도달할것 – 2018/05/28

0

블록체인 캐피탈의 스펜서 보가트, 출처 google


  • 비트코인, 주말 한때 7200달러선 하락, 5500달러선 예측도..
  • 스펜서 보가트, 비트코인 연내 1만달러 도달…비트코인에 ‘올인’하라”
  • 트론과 리플, 각각 알리바바와 아마존 파트너십 소문 한때 나와

비트코인, 주말 한때 7200달러선 하락, 5500달러선 예측도..

미국 법무부가 암호화폐 시장 가격조작 가능성을 조사중이라는 소식의 여파로 주말 한때 비트코인 가격이 10% 밀리며 7,200달러 선까지 떨어지며 3주 연속 하락했다.

이에 대해 미 법무부 한 고위 관계자는 거래소들을 대상으로 조사을 벌이면서 시세 조작이 당초 예상보다 훨씬 더 광범위하게 자행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비트코인 전문가이며 트위터상에서 팔로어 6만2500 명을 보유하고 있는 윌리 우는 비트코인계의 최대 행사인 뉴욕 블록체인 주간의 화제성이 떨어지면서 이 기간동안 시가총액이 520억달러 정도 사라졌고 이는 5500 ~ 5700달러 선까지 떨어지며 약세장을 이어갈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블록체인 벤처투자가 스펜서 보가트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올 연말까지 ‘최소’ 1만달러까지 오를 것”이라며 “비트코인은 사고, 다른 암호화폐는 팔 것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스펜서 보가트, 비트코인 연내 1만달러 도달…비트코인에 ‘올인’하라”

블록체인 캐피탈(blockchain capital)의 파트너 스펜서 보가트(Spencer Bogart)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올 연말까지 ‘최소’ 1만달러까지 오를 것”이라며 “장기적으로 봤을 때 비트코인의 제도권 편입은 명백하다” 주장했다.

또한 “비록 최근 3주간 비트코인은 2017년 9월 이래 최장기간 동안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비트코인은 상승할 것이며, 올해 안에 적어도 만 달러를 넘어설 것이고 현재 많은 기관과 대형 은행이 암호화폐 시장에 진입해 고객에게 비트코인 거래를 제공하거나,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비트코인을 제외한 다른 암호화폐에 대해선 과대평가 가능성이 크다고 경고했으며 올해 초까지 이어졌던 ICO 붐은 2000년대 초반의 ‘닷컴’ 붐과 비슷하고”다수의 암호화폐가 과도하게 생산되고 있지만 실질적인 가치를 낳지는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더리움은 장기적으로 봤을 때 건설적인 프로젝트지만 ‘거품’이 낀 여러 암호화폐가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며 수 많은 암호화폐의 거품이 꺼질 경우 이더리움의 가치평가에 영향을 끼칠 수 밖에 없고 이는 이더리움의 미래는 향후 ICO 시장이 어떻게 변화하는지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덧붙였다.


트론과 리플, 각각 알리바바와 아마존 파트너십 소문 한때 나와

국내 인기 암호화폐인 트론과 리플이 각각 알리바바와 아마존과의 파트너십에 대한 소문이 나돌고 있다.

작년말 부터 지속되고 있는 각각의 소문은 리플뉴스(ripplenews)와 크립토데일리(cryptodaily) 뉴스에서 좀 더 상세히 다루고 있으며 트론은 메인넷이후 정식으로 마윈과의 협약에 대한 발표가 있을 것이라는 불 확신한 내용을 언급했다.

또한 아마존과 리플의 소문은 트랜잭션의 빠른 거래 속도를 어필하여 아마존의 소매상인을 위한 새로운 결제 수단으로 받아들일 것이라는 내용으로 트론과 마찬가지로 불 확신한 내용을 담고 있다.

한편 이런 소문에도 불구하고 현재 두 암호화폐 가격은 약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안드레아스 안토노풀로스, “비트코인은 미래, 블록체인은 헛소리”

최근 미국의 유명 비트코인 연구가이자 ‘비트코인, 블록체인과 금융의 혁신’(Mastering Bitcoin)의 저자 안드레아스 안토노풀로스(Andreas Antonopoulos)가 “비트코인은 미래이고, 블록체인은 헛소리”라며 블록체인은 기본적으로 매우 느린 데이터베이스이며 만약 블록체인에 비트코인이 없다면 블록체인은 그저 빈껍데기 일 뿐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른 암호화폐 업계 인사들은 해당 발언에 대해 안드레아스 안토노풀로스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이해가 부족하고, 편견을 가지고 있다며 비판했다.

비트코인 가격 하락, 반면 채굴자 수 증가
포브스(Forbes)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은 하락했지만 채굴자 수는 오히려 증가했다.
데이터에 따르면, 짧은 시일 내에 비트코인이 상승세를 보이기 힘들겠지만, 증가한 채굴자 수를 보면 그들은 비트코인이 상승할 것이라는 믿음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中 CCTV, 한국 거래소들의 ‘의혹’ 지적
중국 관영방송 CCTV가 지난 27일 한국 암호화폐 거래소들과 관련해 최근 불거진 잡음들을 열거하며, “한국 거래소들이 투자자들을 기만하여, 자신들의 주머니만 챙기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다.

일본회사 6개소, 암호화폐 거래소 분야 진출 예정
도쿄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일본회사 6개소가 이번주 암호화폐 거래소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라고 밝혔고 이들 중엔 예산관리 어플리케이션의 선두기업, 게임관련, 최대 음악회사, 의료회사 및 최대 증권중개회사 등이 포함되어있다.
일본에 현존하는 암호화폐 거래소는 총 16개소이며, 그외 일본 금융청(FSA)에 암호화폐 거래소 신청서를 접수한 곳이 8개소이며 최근의 한 조사에 따르면, 일본 내 100여개 업체에서 해당 분야에 진출을 희망한다고 밝혀졌다.

일본 GMO, 첫 7나노 채굴 장비 출시
본 GMO 그룹이 새로운 ASIC 채굴 장비를 출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암호화폐 채굴 업계에서 현지 내 지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해당 채굴 장비는 최초로 7나노 트랜지스터를 적용한 설비로, 이르면 오는 2018년 10월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새 EU 데이터보호법 GDPR, 암호화폐 산업에 호재될까
유럽연합 전체에 새롭게 적용되는 개인정보보호 법안 효력이 25일부터 발생했다.
디지털 벤처부문, 특히 블록체인 산업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를 주목되고 있다.

정부, 암호화폐의 일부 화폐 기능 사실상 인정…합법화 길 열리나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전자금융거래법 개정안’을, 정태옥 자유한국당 의원이 ‘가상화폐업에 관한 특별법안’을, 정병국 바른미래당 의원은 ‘암호통화 거래에 관한 법률안’을 각각 대표 발의했다.

전 세계 비트코인 하락세 불구, 베트남 비트코인 투자 급증
전 세계적으로 가상화폐 비트코인(Bitcoin) 가치가 하락세를 지속하는 가운데, 별안간 베트남에서 비트코인 투자가 확대되고 있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The post [오늘의 뉴스] 스펜서 보가트, 비트코인 연내 1만달러 도달할것 – 2018/05/28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