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950만원 급등…ETF 출시 기대감에 가격 껑충 – 2018/07/25 | 코인긱스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950만원 급등…ETF 출시 기대감에 가격 껑충 – 2018/07/25

0

비트와이즈, 출처 flickr


  • ETF 출시 기대까지 암호화폐에 호재…비트코인 950만원 타진
  • 비트와이즈, 시총 상위 10개 추종 `암호화폐ETF` 승인 신청
  • 노보그라츠, 암호화폐 대출 업체 블록파이에 거액 베팅

ETF 출시 기대까지 암호화폐에 호재…비트코인 950만원 타진

비트코인 가격이 950만원, 8300달러대까지 치솟으며 상승장을 이어갔으며 이는 G20에서 별다른 규제책이 나오지 않았고 ETF 출시 기대감이 반영된것으로 추정된다.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전에 비해 8.8% 이상 급등하면서 950만원까지 올라갔고 시총 상위 10위권 메이저 코인들도 BTC흐름에 동조 전체적으로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한편 SEC는 다이렉시온인베스트먼트가 신청한 비트코인ETF에 대해 승인을 9월까지 연기 했지만 이 같은 꾸준한 거래량 증가에 따라 향후 몇 개월 내에 기관 투자자가 암호화폐 시장에 진입할 가능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현재 비트파이넥스(Bitfinex) 기준, BTC 마진 비율은 롱 포지션이 55.94%, 숏 포지션이 44.06%로 롱 포지션이 우세를 점하고 있다.


비트와이즈, 시총 상위 10개 추종 `암호화폐ETF` 승인 신청

암호화폐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스타트업 자산운용사인 비트와이즈(Bitwise)가 시가총액 상위 10개 암호화폐에 투자할 수 있는 상장지수펀드(ETF) 출시를 위해 금융당국 승인 신청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비트와이즈는 자체적으로 시가총액 상위 10개 코인을 기초로 산출하는 홀드(HOLD)10지수를 추적하는 ‘비트와이즈 HOLD10 암호화폐인덱스펀드ETF’를 출시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 ETF는 시가총액이 높은 코인에 분산 투자하는 패시브형이고 전체 시가총액의 80% 수준을 꾸준히 추적하도록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ETF 승인 신청을 받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기초자산이 되는 해당 암호화폐의 유동성과 공급량, 총 거래대금, 수탁 등 여러 요인을 고려해 승인여부를 판단하고 있지만 지금까지 10여차례 신청에도 단 한 번도 허용해주지 않았다.

현재 SEC는 다이렉시온인베스트먼트 외에 5개 운용사가 신청한 ETF에 대해 최종 승인여부를 검토하고 있는 상황이며 이에 대해 대형 자산운용사인 밴엑과 솔리드엑스가 공동으로 설계, 신청한 비트코인 ETF를 이르면 8월쯤 승인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들어냈다.


노보그라츠, 암호화폐 대출 업체 블록파이에 거액 베팅

억만장자 투자가 마이크 노보그라츠가 암호화폐 대출 스타트업 블록파이(BlockFi)에 5,250만달러 규모의 투자를 발표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따르면 노보그라츠의 크립토펀드 갤럭시 디지털이 암호화폐 대출 스타트업 블록파이에 5,250만달러를 투자했으며 대출 비즈니스 전문성과 조직적인 접근 역량이 투자를 하게됐다고 설명했다.

블록파이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담보로 달러를 대출해주며 사용자는 최대 1000만달러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고 사용자는 대출 기간 중 매월 달러나 암호화폐로 이자를 내야 한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미국 외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외에 담보로 잡는 자산도 확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미 SEC, 일부 BTC ETF 승인 결정 연기…CBOE 건은 기존 일정대로

투자 전문 회사 ‘Direxion’이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SEC)에 제출한 비트코인 ETF 승인 요청에 대한 최종 결정일이 9월 21일로 늦춰졌다.
단, 이번 일정 연기에는 기존 시카고 옵션 거래소(CBOE)의 비트코인 ETF(SolidX Bitcoin Shares) 승인 요청 건은 포함되지 않았으며, 앞서 예고된 일정대로 결정이 이뤄질 예정이다.

USDT 테더, 대규모 거래 잇따라 발생
오늘 밤사이 USDT 대량 거래가 발생했고 이는 20시 38분 02초 경(한국 시간) Tether Treasury 주소에서 1억 USDT가 거래소 비트파이낵스(Bitfinex) 계좌로 이체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21시 26분 21초 경 또 한번의 대규모 거래가 발생, USDT 보유량 1위 주소에서 바이낸스 계좌로 5000만 USDT가 이체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다른 대규모 거래는 바이낸스 주소간 거래로, 3239.6만 USDT가 이동됐다.

존 맥아피 “BTC, 하루 평균 100 달러씩 상승”
존 맥아피(John McAfee)가 트위터를 통해 “BTC가 8,300 달러를 넘어섰다”며 “지난 30일간 매일 평균 100 달러씩 상승한 셈”이라고 밝혔다.
는 이어 “불마켓(bull market)이 오지 않았다고 말하는 것은 거짓말”이라고 말했다.

투자 관리 회사, SEC에 비트코인 ETF 승인 촉구 서한 발송
투자 관리 회사 Van Eck가 지난 20일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SEC)에 “업계의 비트코인 ETF 상품을 지원할 수 있는 준비가 충분한 상태”라는 내용의 서한을 보낸 것으로 나타났다.

브라이언 캘리 “Web 3.0 시대, 기관 포트폴리오에 암호화폐 편입될 것”
기관 투자자들이 Web3.0 시대에 대한 준비에 나서고 있고 암호화폐가 인터넷 상에서 가치의 이동을 가능케 하는 데이터로 받아들여지고 있다고 밝혔다.

톰리 “BTC, 매수심리가 돌아왔다”
톰리가 CNBC와의 인터뷰에서 “이번주 20%에 달하는 BTC의 상승폭이 투자자들의 매수심리가 돌아왔음을 의미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레딧 공동 창업자 “BTC, 연말 2만 달러 회복 전망 유효”
래딧의 창업자인 알렉시스 오하니안는 장기적으로 상승할 여력이 크다며 연말 비트코인이 2만 달러, 이더리움이 1500달러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 여전히 유효하다”고 주장했다.

구글 트렌드, BTC ETF 검색량 증가…지난해 말 이후 최고
구글 트렌드의 데이터에 따르면, 키워드 ‘BTC ETF’의 글로벌 검색지수가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84로 상승하며, 지난해 말 이후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The post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950만원 급등…ETF 출시 기대감에 가격 껑충 – 2018/07/25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