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910만원대 보합세…`ETF기대·증시불안`에 암호화폐 갈팡질팡 – 2018/07/31 | 코인긱스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910만원대 보합세…`ETF기대·증시불안`에 암호화폐 갈팡질팡 – 2018/07/31

0

미국 여론조사기관 갤럽, 출처 google


  • `ETF기대·증시불안`에 암호화폐 갈팡질팡…비트코인 910만원대
  • 美투자자 넷중 세 명 “암호화폐 투자는 매우 위험해”
  • 반에크, SEC 비트코인 ETF에 관한 우려에 공개편지로 반박

`ETF기대·증시불안`에 암호화폐 갈팡질팡…비트코인 910만원대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 ETF 출시 기대감을 놓고 갑론을박이 벌어지는 가운데 주식시장이 불안한 양상을 보이자 암호화폐도 안정적으로 횡보하는 모습을 보이며 뚜렷한 방향 없이 오락가락하고 있다.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전에 비해 0.59% 내린 916만원대, 8,130달러를 유지하고 있으며 시총 상위 10위권 메이저 코인들중 EOS -6.63%와 에이다 -5.82%로 가장 큰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이 같은 보합세의 원인으로 비트코인 ETF 기대감이 여전한 가운데도 평가가 엇갈리고 있으며 미국 개인투자자들의 비트코인에 대한 호감도는 낮아진 모습을 보이고 있는것으로 보인다.

현재 비트파이넥스(Bitfinex) 기준, BTC 마진 비율은 롱 포지션이 61.7%, 숏 포지션이 38.3%로 롱 포지션이 우세를 점하고 있다.


美투자자 넷중 세 명 “암호화폐 투자는 매우 위험해”

여론조사기관인 갤럽이 대형 은행인 웰스파고와 공동으로 1만달러 이상을 주식과 채권, 뮤추얼펀드 등에 투자하고 있는 2000명의 투자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 응답자 중 75%가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 투자는 매우 위험하다”고 답했으며 ‘현재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다’고 답한 투자자도 전체 응답자의 2%에 불과했다. 또 70% 이상이 “비트코인 투자에 관심이 없다”고 응답했다.

다만 26%는 “암호화폐 투자에 관심이 크다”고 답했지만 단기적으로 실제 구입할 계획은 없다고 답했다.

결국 여론조사 결과대로 라면 현재 암호화폐 보유자 비율이 크게 높아지지 않은 것은 암호화폐 투자가 매우 위험하다는 인식이 깔려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단지 2%만 “암호화폐 투자가 매우 위험하지는 않다”고 답했고 23%는 “다소 위험하다”고 응답했다.

한편 비트코인이나 암호화폐에 대한 인지도 자체도 그다지 높지 않았으며 전체 응답자의 29%만이 “암호화폐에 대해 알고 있다”고 답했고 특히 여성과 중장년층이 상대적으로 암호화폐에 대해 관심이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반에크, SEC 비트코인 ETF에 관한 우려에 공개편지로 반박

자산운용사 반에크(VanEck)는 공개적인 편지를 통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가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 ETF에 대해 표명한 우려에 대해 답변을 내놓았다.

이 편지는 증권거래위원회의 투자관리부문 책임자 달리아 블라스(Dalia Blass)에게 보내진 것이며, 위원회에서 표명했던 다섯 가지 우려 사항에 대해 하나하나 반박하고 있다.

위원회에서 우려했던 다섯 가지 사항은 가치평가(valuation), 유동성(liquidity), 수탁(custody), 차익거래(arbitrage), 시장조작의 가능성(potential manipulation) 등에 관한 것이다.

반에크는 편지에서 “주요 현물시장에서의 시장 조작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지만, 다양한 소유방식과 거래량으로 인해 이 시장에 주요 구조적 취약점은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 이 시장은 기본적으로 정상적일 것이며, 위원회의 단속과 규제가 몇몇 나쁜 참가자를 줄일 수 있을것이다.”라고 주장했다.



IBM, 바클레이즈은행, 씨티그룹등과 손잡고 금융 블록체인 앱스토어 개설

IBM은 은행들이 가입돼 있는 세계 최대 외환거래망인 외환동시결제시스템(CLS)과 함께 레저커넥트(LedgerConnect)라는 합작사를 만들고 바클레이즈, 씨티그룹을 창립 회원으로 받아들이기로 했다.
레저커넥트는 핀테크업체와 금융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은행권 벤더들을 모아 은행들이 사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또는 누군가의 허락을 받아야 네트워크에 참여할 수 있는 블록체인인 퍼미션드 블록체인 기반의 금융 앱 스토어를 구축하기로 했다.

버뮤다, 조세회피처에서 ‘코인회피처’ 될까?… 환영하는 미니국가들
버뮤다와 몰타, 지브롤터, 리히텐슈타인 같은 전통적인 ‘조세회피처(tax haven)’로 일컬어지는 소국들이 최근 ‘코인회피처’로 각광을 받고 있어, 암호화폐시장의 중심이동이 본격화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유럽 경제통화위원회, ‘법정화폐 대체할 수 있다’
유럽 경제통화위원회 보고서에 따르면 향후 암호화폐가 여러분야에서 법정화폐를 대체할 수있을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영국 및 스페인에서 디지털 뱅킹 및 전송 외환거래등이 암호화폐가 꾸준히 늘고있다고 설명했다.

체인딕, 암호화폐 관망세 짙어질것
암호화폐 데이터 플랫폼인 체인딕이 한주간 비트코인 유동성 데이터를 분석결과 이번주 암호화폐 시장이 관망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미국 보스턴대학, ICO의 성공은 트위터와 관련 깊어
미국 보스턴대학 캐롤경영대학원의 보고서에서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된 ICO들은 평균 9.4개월동안 트위터에 언급된것으로 나타났다.

트론 비밀 프로젝트, ‘아틀라스’ 공개
트론의 비밀 프로젝트로 메인넷 구조를 강화할 수 있는 아틀라스(Atlas)를 공개했다.
저스틴선은 해당 프로젝트가 비트토렌트와 관련있다며 향후 양쪽의 발전에 도움을 줄것이라고 기대했다.

CNBC, 밀레니엄 세대는 비트코인을 가장 신뢰한다.
CNBC는 뱅크레이트(Bankrate)의 설문조사를 인용해 밀레니엄 세대가 암호화폐에 대한 신뢰가 높다고 보도했다.

카르다노의 IOHK, 테스트 네트워크 ‘IELE’ 출시
IOHK가 카르다노의 테스트 네트워크인 IEL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KEVM이후 두번째 카르다노 기반의 테스트 네트워크이다.


<저작권자 © 코인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이코인(ACOIN)” 은 전 세계 오프라인 금거래 시장에서 금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암호화폐이며, 코인월드 에이코인(ACO) 전용마켓 오픈 예정
한미중일 4개국 합자투자로 탄생한 코인월드, ‘에이코인'(ACOIN) 국내 최초 상장 협의중으로 4/16 사전 예약 실시
Coin world, ACOIN listing Discussion
Cryptocurrency exchange coin world, advance booking on next 16th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