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910만원대…보합권 등락에 잠시 숨고르기 – 2018/07/30 | 코인긱스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910만원대…보합권 등락에 잠시 숨고르기 – 2018/07/30

0

억만장자 헤지펀드 빌밀러, 출처 google


  • `재료 공백`에 쉬어가는 암호화폐…비트코인 910만원대
  • `억만장자 헤지펀드` 빌 밀러 “비트코인, 암호화폐내 금(金) 같은 존재”
  • 미중 무역전쟁에… ‘비트코인’이 피난처 되나

`재료 공백`에 쉬어가는 암호화폐…비트코인 910만원대

암호화폐시장이 잠시 쉬어가는 양상을 보이고 있으며 강한 상승랠리를 보인후 비트코인 선물 만기를 앞두고 소폭 조정을 받았던 암호화폐는 대체로 보합권에서 등락이 엇갈린 모습이다.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전에 비해 보합권에서 등락을 보이며 910만원, 8,202달러를 유지하고 있고 이더리움은 0.4% 하락하며 다시 52만원 아래로 내려갔으며 트론이 7.75% 상승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전반적으로 시장은 호재가 다소 우위를 보이고 있으며 억만장자 투자자 빌 밀러가 비트코인에 대해 낙관적인 전망을 내놓았고 나스닥 임원들과 암호화폐 분야 경영진 간에 비공개 회의가 열려 기대감을 들어냈다.

현재 비트파이넥스(Bitfinex) 기준, BTC 마진 비율은 롱 포지션이 59.9%, 숏 포지션이 40.1%로 롱 포지션이 우세를 점하고 있다.


`억만장자 헤지펀드` 빌 밀러 “비트코인, 암호화폐내 금(金) 같은 존재”

밀러 창업주는 29일 블룸버그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흥미진진한 기술적 실험”이라고 평가하면서 “다른 대부분 암호화폐들이 가치없는 것이 된다 하더라도 비트코인은 그렇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현재 비트코인은 8000달러를 넘어가고 있는데도 과거 100달러일 때에 비해 공포감이 덜 하다”며 “암호화폐가 사라져 버린다거나 가치가 제로(0)가 된다거나 규제로 인해 사라진다는 암울한 전망을 거치면서 꾸준히 이 생태계 내로 자금이 유입되고 있다”고 말했다.

밀러 창업주는 수천 개에 이르는 암호화폐들 가운데 상당수가 가치가 없다고 지적하면서도 비트코인은 이들 중 가장 가치 있으며 금(金)과 같은 가치저장 수단이 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어 비트코인이 기존 법정화폐와 병용되면서 지급결제 수단이 될 수 있는 가능성도 있다고 내다봤다. 다만 그는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도 적절한 포트폴리오 포지셔닝과 규모를 감안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미중 무역전쟁에… ‘비트코인’이 피난처 되나

미국과 중국 간 무역전쟁이 점입가경으로 접어들고 있으며 환율전쟁으로 확전될 경우 올해 들어 하락세를 거듭해온 비트코인에 절호의 기회가 될수 있다고 밝혔다.

암호화폐 투자플랫폼 이토로(eToro)의 마티 그린스펀 선임애널리스트는 현재 암호화폐시장의 유동성이 엄청나게 개선됐으며 일본의‘엔화약세’정책은 투자자들의‘헤지’수단으로 비트코인을 매입하는 한 원인이 됐다고 밝혔다.

또 다른 의견으로 금융시장 웹사이트인 ‘어드밴스드 파이낸셜 네트워크’(ADVFN)의 클렘 체임버스 CEO는 미중간 무역갈등이 격화로 인한 위안화는 하락세를 먼저 인지한 ‘내부자거래’가 지난 비트코인 급등세에 영향을 주었다고 분석했다.

그는 만일 무역전쟁이 통제불능 상태로 들어간다면 위안화 표시된 막대한 자산이 평가절하로 손해를 보는 것을 ‘헤지’하기 위해 엄청난 규모의 위안화가 국경의 제한이 있는 골드가 아닌 비트코인으로 이동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CLS은행, 블록체인 기반 지불 서비스 출시 임박

뉴욕에 위치한 외환 결제 전문 은행 CLS가 블록체인 뱅킹 서비스의 마지막 테스트를 진행중이며, 올 여름 막바지에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빌 밀러, “알트코인 언급할 가치 없다”
빌 밀러가 최근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의 전망을 좋게 보고 있다. 그러나 비트코인을 제외한 다른 대다수의 암호화폐에 대해서는 언급할 가치가 없다”고 말했다.

댄 라리머 “CPU 토큰 도입 구상”
댄 라리머 EOS 창업자가 텔레그램을 통해 “RAM 마켓의 CPU 토큰 도입이 CPU 비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는 레이트 리밋(rate limit)을 예측하는데 유리하며 나아가 새로운 가치(거래 비용)을 창출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日 GMO Coin, 비트코인 대출 서비스 개시
암호화폐 거래소 GMO Coin이 비트코인 대출 서비스를 시작했다.
비트코인 대출 신청 기간은 7월 24일 부터 8월 6일까지며, 최저 10BTC, 최대 200BTC 대출이 가능하다.

비탈릭 부테린 “암호화폐의 실생활 응용을 더 중시해야”
비탈릭이 트위터를 통해 “사람들이 BTC, ETH의 ETF 출시 여부를 과도하게 중시하고 있다”며 “반면 암호화폐를 신용카드 등 편리한 방법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데는 관심이 부족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전자는 암호화폐 가격을 상승시키겠지만, 후자가 암호화폐의 실생활 응용에 더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맥아피 “중앙화 거래소, 언제든 문 닫을 수 있다”
맥아피가 “중앙화 거래소들은 언제든 정부 혹은 입법 기관에 의해 영업이 중단될 수 있다는 위험을 안고 있다”며 “탈중앙화 거래소가 좋은 대안이기는 하지만, 법정화폐의 입출금 등 선제적으로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 존재한다”고 지적했다.

NEM, 필리핀 경제 특구와 MOU 체결
NEM이 28일 카가얀 경제 특구(CEZA)와 MOU를 체결했다.
최근 필리핀 카가얀 경제특구(CEZA)가 핀테크 및 블록체인 기업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조건을 제공하는 동시에 부실기업을 선별하기 위한 심사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톰리, “BTC, ‘윙클보스 ETF 승인 거절’ 여파 벗어났다”
톰리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BTC는 이미 ‘미국 SEC의 윙클보스 ETF 승인 거절’ 여파에서 벗어났다”며 “기술분석 결과, 최근 암호화폐 시장은 긍정적인 변화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진단했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The post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910만원대…보합권 등락에 잠시 숨고르기 – 2018/07/30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