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900만원 깨졌다, 시카고 선물시장 마감 앞두고 하락세 – 2018/05/23 | 코인긱스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900만원 깨졌다, 시카고 선물시장 마감 앞두고 하락세 – 2018/05/23

0

월스트리트, 출처 google


  • 비트코인 900만원 깨졌다, 시카고 선물시장 마감 앞두고 하락세
  • 미국 선물거래위원회, “암호화폐 규제 불확실성 없앨 것”
  • 월마트, 소매상품 재판매를 위한 블록체인 특허 출원

비트코인 900만원 깨졌다, 시카고 선물시장 마감 앞두고 하락세

이번 주말로 예정된 시카고 선물시장의 마감으로 인해 투자 심리가 불안정해지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890만원대로 주저 앉으며 전반적인 하락세를 이끌었다.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 5일이래 최저가인 7,861달러를 기록한후 소폭 반등해 4.06% 내린 7,990달러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같은 비트코인 약세 흐름에 동조하며 암호화폐 시총 10위권 메이저 알트코인 모두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싱크마켓의 수석 시장전략가인 나엠 아슬람은 “중국 ICO 시장이 여전히 활발하다는 소식에 중국 당국의 더 엄격한 규제 가능성에 대한 우려감이 최근 매도세를 촉발시키고 있다”고 지적했다.

투자 전문가들은 암호화폐 가격은 절대적으로 투자자의 심리 요인과 관련있다며 시장내 회복세가 올때까지 급락에 대한 공포에 투매, 추격매수등을 자제할것을 당부했다.


미국 선물거래위원회, “암호화폐 규제 불확실성 없앨 것”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선물거래위원회(CFTC)가 암호화폐 파생상품 관련 규제 불확실성을 없애기 위해 새 지침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같은 새 지침은 미국선물거래위원회 산하 시장감시부서(DMO)와 청산위험부서(DCR)의 주도로 마련됐으며 목표는 규제의 명료성을 통해 시장 안전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고 전했다.

시장감시부서의 아미르 자이디(Amir Zaidi) 이사는 “선물거래위원회의 직원들은 명확한 규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암호화폐 시장이 계속 진화하고 있기 때문에, 시장 참여자들이 규정을 준수하면서도 혁신을 일으킬 수 있도록 명확한 지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선물거래위원회측은 이번 지침을 통해 관련 암호화폐 회사들이 법규를 준수하고 자율규제와 책임을 다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월마트, 소매상품 재판매를 위한 블록체인 특허 출원

월마트가 미국 특허상표국(U.S. Patent and Trademark Office)에 고객에게 판매하는 상품을 기록하는 블록체인 기술 특허를 출원했다.

이 같은 월마트의 블록체인 기술은 고객이 처음 구입 한 제품을 등록한 후 이 시스템 자체가 디지털 마켓 플레이스로 이용돼 소비자가 등록한 상품을 재판매할 때 가격을 정할수있게 된다고 밝혔다.

월마트는 블록체인 관련 최신 기술을 이용해 제품이 판매자에서 택배로 이동하는 각 단계를 새로운 제 판매까지 포함된 모든 블록 기록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실제로 지난 9월 캘리포니아에서 소규모의 자체 솔루션을 테스트했으며 월마트의 블록체인 도입은 그리 멀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



비트코인 선물 6월물 2%대 낙폭 기록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의 비트코인 선물 6월물의 거래 가격이 2.33%, 205 달러 떨어진 8,185 달러를 기록했다.
또, 시카고옵션거래소(CBOE)의 비트코인 선물 XBT 6월물의 가격은 2.50% 하락, 210 달러 떨어진 8,185 달러로 마감했다.

톰리, ‘암호화폐 자산 인정’은 BTC 시세 상승의 중요 시그널
톰리가 CNBC와의 인터뷰에서 현재 각국 정부의 모호한 정의가 암호화폐 시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지만, 암호화폐가 자산으로 인정, 자산 유형이 확정되면 기관 투자자들이 대거 유입되며 비트코인의 시세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퀀텀, 오늘 서울서 Qtum x86 가상머신 런칭 이벤트 개최
퀀텀이 한국에서 Qtum x86 가상머신(VM)의 런칭 이벤트를 개최한다.

올해 블록체인 일자리 수요, 전년 대비 151% 증가
링크드인(LinkedIn)의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초부터 5월 중순까지 총 4,500 개의 ‘블록체인’, ‘비트코인’, ‘암호화폐’ 키워드 관련 일자리 수요가 등록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블록체인 관련 총 일자리 수요보다 151% 높은 수치다.

브라이언 켈리 “비트코인캐시 반드시 보유해야”
암호화폐 투자전문가 브라이언 켈리가 비트코인캐시를 필수 보유 암호화폐로 언급했다.
그는 “사용 사례가 점차 많아지고 있다면서 유용성이 높아질수록 가치도 상승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보스턴 증권거래소, tZero와 파트너십 체결…규제 증권토큰 거래 출시
보스턴 증권거래소가 세계 최초의 승인 증권토큰 거래소를 설립하기 위해 오버스톡의 자회사인 tZero와의 협력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英, 세계 최초 이슬람 사원 헌금으로 암호화폐를 받는다.
영국의 한 이슬람 사원이 암호화폐(가상화폐) 헌금을 허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KT, 블록체인 기반 로밍요금 실시간 정산 기술 개발
KT가 블록체인(분산원장기술)을 활용해 통신사 간 로밍 요금을 실시간으로 정산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이를 활용하면 한 달씩 걸리던 통신사 간 로밍 요금 정산을 발생 건별로 실시간 처리할 수 있다는 설명했다.


<저작권자 © 코인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이코인(ACOIN)” 은 전 세계 오프라인 금거래 시장에서 금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암호화폐이며, 코인월드 에이코인(ACO) 전용마켓 오픈 예정
한미중일 4개국 합자투자로 탄생한 코인월드, ‘에이코인'(ACOIN) 국내 최초 상장 협의중으로 4/16 사전 예약 실시

Coin world, ACOIN listing Discussion
Cryptocurrency exchange coin world, advance booking on next 16th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