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850만원 찍고 `주춤`…차익매물에 밀리는 암호화폐 – 2018/07/23 | 코인긱스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850만원 찍고 `주춤`…차익매물에 밀리는 암호화폐 – 2018/07/23

0

국제통화기금, 출처 google


  • 차익매물에 밀리는 암호화폐…비트코인 7500달러 찍고 `주춤`
  • G20 공동성명서, “암호화폐, 금융 안정성에 큰 위협 없어”
  • CME 그룹 보고서, 비트코인 선물 거래량 93% 상승

차익매물에 밀리는 암호화폐…비트코인 7500달러 찍고 `주춤`

비트코인 가격이 한때 850만원, 7,530달더를 찍은 후 차익매물이 나오면서 다시 주춤거리고 있으며 일부 중국인 초기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을 팔고 있다는 얘기도 나오고 있다.

자정 부터 점차 회복세를 보이던 비트코인 가격은 7,500달러 선을 상회했지만 아침 6시경 200달러 가량 하락하며, 현재는 0.25% 오른 7,445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에이다가 2.88% 오른 가장 큰 상승폭을, XLM -3.31%로 가장 큰 하락폭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지난 주 비트코인 거래량이 55억 달러에서 35억 달러로 감소한 이후 비트코인 가격이 6,800달러에서 7,500달러로 급등했었고 7일동안 비트코인 거래량은 20억 달러로 36%가 감소했고 이더리움과 테더 역시 감소해 추가적인 상승 모멘텀이 필요한 시점이다.

현재 비트파이넥스(Bitfinex) 기준, BTC 마진 비율은 롱 포지션이 62.2%, 숏 포지션이 37.8%로 롱 포지션이 우세를 점하고 있다.


G20 공동성명서, “암호화폐, 금융 안정성에 큰 위협 없어”

G20(주요 20개국) 경제수장들이 발표한 공동성명서에 따르면, 암호화폐가 금융안정에 있어 당장 위협은 되지 않지만 탈세, 자금 세탁 등의 문제는 있다고 평가했다.

그러나 암호화 자산(Crypto-assets)에는 기축통화로서 갖춰야할 주요 속성을 갖추지 못했다고 밝히며 여전히 경계할 필요가 있고 암호화 자산의 잠재적 위험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평가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금융안정위원회(FSB)가 G20 회원국에게 암호화폐를 관찰하기 위한 규제 프레임워크를 제시하기도 했으나 미중 무역전쟁 등 초대형 이슈들이 쏟아져 나오면서 암호화폐 논의는 깊숙하게 이어지지 못한것으로 전해졌다.

이같은 공동성명서는 암호화 자산에 어떻게 적용하는지 명확히 규정하기로 했던 FATF 표준 이행과 관련한 3월의 약속을 다시 한 번 미룬 것으로 보인다.


CME 그룹 보고서, 비트코인 선물 거래량 93% 상승

미국 선물거래의 96% 이상이 거래되는 세계 최대·최고의 선물거래소인 CME 그룹은 비트코인 평균 일일 거래량이 93% 나 증가했으며 미결제 거래가 2,400건이 증가하여 58% 나 상승했다고 밝혔다.

CME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비트코인 기반 선물 거래는 기관 투자가의 관심, 가격 및 시가총액의 감소, 글로벌 규제의 불확실성과 함께 암호화폐 시장과 동일한 문제에 직면해 있다고 언급했다.

그러나 비트코인 기반 선물 거래는 암호화폐 시장의 전반적인 성과에도 불구하고 관심과 유동성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018년 2분기에 420만 계약의 전체 평균 일일 거래량은 2017년 2분기 대비 1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CME 그룹은 그레이스케일, 골드만삭스, 나스닥, 뉴욕증권거래소 등 기타 대형 투자자들도 비트코인 선물에 대해 연구중에 있다고 밝혔다.



스텔라, IBM 파트너십 공개 후 시가총액 상승

최근 IBM 과의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한 스텔라(XLM, 시가총액 6위)의 시가총액이 빠른 속도로 증가하며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52억 9,612만 달러에 달했다.

중국인 초기 투자자들, 비트코인 팔아 美부동산 매입중
초기 비트코인에 투자한 뒤 대규모로 보유하고 있는 중국인 비트코인 갑부들이 미국 등지에서 부동산을 취득하기 위해 이를 내다팔고 있다.
또한 일부는 강한 달러화를 보유하기 위해 비트코인을 미국에서 팔아 달러로 바꾸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NewsBTC 애널리스트 “ETH, 회복세 이어갈 것”
NewsBTC 애널리스트 Aayush Jindal이 “ETH이 회복세를 이어갈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그는 “ETH는 1차적으로 450 달러 선의 지지선을 보이고 있고, 2차 지지선으로는 425 달러 선을 타나내고 있다”며 “만약 ETH가 BTC 마켓에서 0.065 BTC를 상회할 경우, USD 마켓에서 480 달러를 회복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코인베이스, 자체 정치활동위원회(PAC) 설립
코인베이스(Coinbase)가 자체 정치활동위원회(PAC)를 설립한 것으로 나타났다.
PAC는 미국 대선 후보자와 정당에 쓰일 자금을 조달하기 위한 조직이며, 해당 조직은 연방선거위원회(FEC)에 반드시 등록을 해야한다.

비트멕스 CEO “BTC 거래량 상승, 상승 여력 충분”
비트멕스(Bitmex)의 공동창시자이자 CEO 아더 헤이즈(Arthur Hayes)가 “지난주 BTC의 반등은 충분한 거래량을 동반했다”며 “이는 BTC가 더 높은 가격으로 오를 수 있음을 암시한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다만, BTC의 가격이 다시 하락할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며 “5,000 달러 선을 다시 테스트할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힐튼 호텔, 오는 8월 PAC 결제 이벤트 진행
미국 유명 호텔 체인 힐튼의 영국 지점인 ‘힐튼 본머스’가 트위터를 통해 오는 8월 PACcoin 결제를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EOS, 中 블록체인 기술평가 1위 수상…2위 이더리움
CCID는 매월 베이징대, 칭화대, 베이징기술대 등의 교수진과 함께 블록체인 기술을 평가하고 있다.
23일 CCID에 따르면 이오스(EOS)는 지난 평가에 이어 2회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2위는 이더리움이 차지했고, 지난 평가에서 6위에 올랐던 네뷸라스가 3위로 상승했다.

BCH 네트워크 개발자 “하드포크 후 블록 크기·OP_RETURN 용량 상승
비트코인 캐시가 지난 5월 15일 진행한 ‘블록 크기 확장’ 하드포크 이후, 블록 크기 및 OP_RETURN 트랜잭션 용량이 모두 증가했다.
그중 OP_RETURN 용량은 80 바이트에서 220 바이트까지 3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코인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이코인(ACOIN)” 은 전 세계 오프라인 금거래 시장에서 금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암호화폐이며, 코인월드 에이코인(ACO) 전용마켓 오픈 예정
한미중일 4개국 합자투자로 탄생한 코인월드, ‘에이코인'(ACOIN) 국내 최초 상장 협의중으로 4/16 사전 예약 실시
Coin world, ACOIN listing Discussion
Cryptocurrency exchange coin world, advance booking on next 16th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