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83만원대 상승세…인덱스펀드 출시 기대감 – 2018/08/29 | 코인긱스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83만원대 상승세…인덱스펀드 출시 기대감 – 2018/08/29

0

비트코인 옹호론자 모건크릭 CIO 마크 유스코, 출처 google


  • 비트코인 783만원대 상승세…세계은행 블록체인 채권 발행
  • 모건크릭캐피털, 기관 투자자를 위한 인덱스펀드 출시
  • 세계 명문대 41%, 암호화폐·블록체인 강의…대학생 넷중 한명, 강의 듣겠다 밝혀

비트코인 783만원대 상승세…세계은행 블록체인 채권 발행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시간 전에 비해 3.09% 상승하며 783만원, 7,088달러대를 재차 회복했고 시총 상위 10위권 메이저 암호화폐는 전반적인 강세를 연출하고 있으며, 그중 EOS가 +10.18로 가장 큰 상승폭을 기록했다.

이런 지속적인 상승세의 원인은 주요 기관들의 인덱스펀드 출시 기대와 미국 미주리 주 동쪽 세인트루이스 연방 준비은행이 비트코인 결제 제안, 그리고 코인베이스가 발표한 명문대 41%의 암호화폐·블록체인 강의 소식등이 원인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 8월 28일 주요 외신들은 세계은행이 세계 최초로 블록체인 채권을 발행한다고 보도했으며, 이는 세계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공모채로서는 첫 시도로,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하는 기술을 활용해 채권 발행이나 유통 비용을 절감하려는 의도라고 밝혔다.

비트코인 암호화폐 점유율은 52.6%이며, 비트파이넥스 기준 비트코인 마진 비율은 롱 포지션 46.3%, 숏 포지션 53.7%으로 숏 포지션이 앞서고 있다.


모건크릭캐피털, 기관 투자자를 위한 인덱스펀드 출시

미국 자산운용사인 모건크릭캐피털매니지먼트(Morgan Creek Capital Management)가 비트와이즈 자산 매니지먼트(Bitwise Asset Management)와 공동으로 디지털자산 인덱스펀드(Digital Asset Index Fund)를 출시했다.

디지털자산 인덱스펀드는 주로 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하며 암호화폐를 바스켓 형태로 담아 투자하게 되고, 최근 연기금과 가족회사, 기부재단 등 기관투자가들이 암호화폐 투자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인덱스펀드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해당 펀드는 매월 재구성되며 상위 10개의 암호화폐 중 시가 총액 비중으로 구성된다. 또한 최소 5만달러 이상 투자가 가능하며 자체적으로 개발한 모건크릭 비트와이즈 디지털자산지수(MCBDAI)를 벤치마크로 활용한다.

8월 27일 현재 BTC, ETH, BCH, ETC, DASH, LTC, XMR, EOS, ZEC 및 OMG가 포함되고, 리플과 스텔라루멘, 카르다노, 트론, IOTA등은 목록에서 제외됐다.

한편 독일 금융그룹인 아이코닉홀딩스의 자산운용 자회사인 아이코닉펀드도 올 4분기중에 디지털자산을 기초로 하는 인덱스펀드 또한 몰타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전세계 명문대 41%, 암호화폐·블록체인 강의…대학생 넷중 한명, 강의 듣겠다 밝혀

코인베이스가 US뉴스앤월드리포트가 산정한 전세계 최상위 50개 대학을 조사한 결과, 이들 대학 가운데 42%에 이르는 21개 대학이 암호화폐나 블록체인 기술에 관련된 강의를 개설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하나 이상의 강의를 개설해두고 있는 대학도 22%에 이르는 11개로 조사됐으며 암호학까지 영역을 확대할 경우 전체 대학의 70%가 암호화 관련 강의를 개설해두고 있다고 전했다.

대학별로는 미국 스탠퍼드대가 10개로 가장 많은 관련 강의를 제공하고 있는 가운데, 코넬대(9개)와 펜실베이니아대(6개), 싱가포르국립대(5개), UC버클리(4개), UCLA, 스위스 쮜리히연방공과대(이하 3개), 하버드대, 프린스턴대, 뉴욕대, 텍사스대오스틴(이하 2개) 등의 순으로 복수의 관련 강의를 제공한다.

한편 코인베이스가 미국내 675명의 대학생을 상대로 별도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미국 대학생 중 9%가 하나 이상의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강의를 들은 적이 있었고 26%는 앞으로 강의를 듣고 싶다고 답했으며 특히 응답자 가운데 18%에 이르는 대학생들은 실제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다고 답했다.


 

폴란드 행정부, 암호화폐 과세 개정안 초안 발표
폴란드 행정부가 암호화폐 소득을 과세하기 위해 세법을 개정하는 새로운 초안을 발표했다.
이는 암호화폐 간 거래는 과세 대상으로 보지않고 거래소 등을 통한 암호화폐 판매와 상품 및 서비스의 판매를 통한 암호화폐 소득을 과세 대상으로 지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독일 증권거래소 소유 기업, 블록체인 기업에 소수 지분 구매
독일 증권거래소의 소유 기업인 Deutsche Boerse이 블록체인 유동성 공급업체인 HQLAx에 수만 유로의 자금을 투자하며 소액 주주가 되었다고 밝혔다.

영국 유명 보험사, 암호화폐 보관 플랫폼 업체에 보험 제공
영국의 유명 보험사인 Lloyd’s of London이 미국의 암호화폐 보관 플랫폼인 Kingdom Trust에 보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북미증권감독당국연합, 200여 개의 암호화폐 관련 투자 상품 활동 조사 들어가
북미증권감독당국연합(NASAA)이 200여 개의 ICO 및 암호화폐 투자 상품 활동 조사를 실시하는 ‘Operation Cryptosweep’ 이니셔티브를 밝혔다.

‘월가의 늑대’조던 벨포트, 암호화폐 규제 더욱 거세질 것
조던 벨포트가 비트코인은 사기가 아니지만, 현재 비트코인 및 ICO를 둘러싸고 부정적 인식이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 정부는 지금보다 훨씬 더 적극적일 수 있다고 밝혔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The post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83만원대 상승세…인덱스펀드 출시 기대감 – 2018/08/29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