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80만원대 조정…EU, 경제장관회의 규제강화 예상- 2018/08/31 | 코인긱스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80만원대 조정…EU, 경제장관회의 규제강화 예상- 2018/08/31

0

비트코인, 출처 google


  • 비트코인 780만원대 조정…야후 파이낸스 암호화폐 거래 지원 발표
  • EU, 내달 9일 경제장관회의…암호화폐 규제강화 논의예상

비트코인 780만원대 조정…야후 파이낸스 암호화폐 거래 지원 발표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시간 전에 비해 1.29% 하락하며 780만원, 6,981달러대로 보합세를 유지하고 있고 상위 10위권 메이저 암호화폐는 전반적인 하락세를 연출, 그중 카르다노가 -5.14% 가장 낮은 폭을 기록하고 있다.

이런 조정장의 원인은 유럽연합(EU)의 규제 강화 행보가 시장심리에 영향을 미쳤으며, 상승랠리가 시작될 것이라고 전망이 아직 실현되지 못한것으로 보인다.

한편 전날인 8월 30일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가 자신의 플랫폼 상에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거래를 통합 지원을 발표했고, 모건크릭디지털 창업주인 앤소니 폼플리아노는 자신의 트위터에서 야후 파이낸스에서 이들 코인을 살 수 있게 됐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EU, 내달 9일 경제장관회의…암호화폐 규제강화 논의예상

블룸버그에 따르면 EU 경제장관들은 다음주 7일 비엔나에서 비공식적인 회동을 갖고 암호화폐를 비롯한 디지털 자산이 촉발시키고 있는 정책 과제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이에 각국 경제장관들은 블록체인 기술 적용 분야와 ICO가 어떠한 절차와 방식으로 자금을 조달하고 있는지 등을 들여다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7월 EU는 자금세탁 방지를 위해 디지털 자산을 어떤 방식으로 규제할 것인지 틀을 공개했고, 익명으로 암호화폐를 거래하지 못하도록 제한하고 필요할 경우 거래내역과 보유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도록 금융정보분석원(FIU)이 요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EU 금융을 감독하는 3개 기관들은 지난 2월에 암호화폐 매수와 보유에 따른 높은 위험성을 경고하기도 했다.


 

비트멕스 “비트메인, 회사자원 관리 상황 개선해야”
비트메인은 최근 BCH 투자로 인해 3.28억 달러 규모의 손실을 초래하는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여전히 엄청난 잠재력(‘Legendary’ Potential)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비트메인의 BTC.com , 이더리움 채굴 시작
비트메인의 지원으로 세계 최대의 비트코인 채굴 풀인 BTC.com이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 채굴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시카고 옵션 거래소 CBOE, 이더리움 선물 출시 가능성
비즈니스이사이더는 시카고 옵션 거래소(CBOE)가 2018년 말 이더리움 선물 상품을 출시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대시, 베네수엘라서 사용률 급등해
대시가 저렴한 가격, 빠른 거래처리 속도와 마케팅을 통해 베네수엘라 국경 내 사용률이 급등하고 있다고 밝혔다.

VM웨어, 자체개발 블록체인 인프라 출시
서버 가상화 세계 1위 업체 VM웨어가 오픈소스 블록체인 인프라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The post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80만원대 조정…EU, 경제장관회의 규제강화 예상- 2018/08/31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