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47만원대 주춤…크립토 헤지펀드, 올해 90곳 `역대최대` 연말 120개 예상- 2018/10/11 | 코인긱스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47만원대 주춤…크립토 헤지펀드, 올해 90곳 `역대최대` 연말 120개 예상- 2018/10/11

0

크립토펀드리서치 CEO 조슈아 그나이즈, 출처 google


  • 비트코인 747만원대 주춤…투자자들 긴 관망세 전환
  • 크립토 헤지펀드, 올해 `역대최대` 90곳, 연말 120개 예상

비트코인 747만원대 주춤…투자자들 긴 관망세 전환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시간 전에 비해 0.76% 하락하며 747만원, 6,585달러대로 횡보하고 있고 시총 상위 10위권 메이저 암호화폐는 전반적인 소폭 하락세를 연출, 그중 XRP가 -3.46%로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이런 조정양상이 길어지고 있는 원인은 현재 글로벌 주식시장이 급락세를 보이고 있고,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관망세로 전환하면서 긴 횡보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SEC의 ICO 기업 대상으로 불법행위를 조사하고 있다는 소식과 하버드, MIT, 예일 등 명문대의 암호화폐 투자와 올들어 3분기말(1~9월)까지 새롭게 출시된 크립토 전용 헤지펀드는 무려 90곳에 이르고 있다는 호재가 맞서는 형국이다.

비트코인 암호화폐 점유율은 52.4%이며, 지난 24시간 암호화폐 거래량은 12,006,037,049 달러이다.


크립토 헤지펀드, 올해 `역대최대` 90곳, 연말 120개 예상

암호화폐시장 조사기관인 크립토펀드리서치에 따르면 올들어 3분기말 1월부터 9월까지 새롭게 출시된 크립토 전용 헤지펀드는 무려 90곳에 이르고 있으며, 이 같은 증가 속도라면 연말 신규 펀드 수가 총 120곳에 이를것으로 전망했다.

이와 관련 크립토펀드리서치 CEO 조슈아 그나이즈는 올해 전통적인 헤지펀드가 감소세를 보인 반면 암호화폐에 특화한 헤지펀드는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며, 특히 가격 하락과 각국에서의 규제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 시장이 새로운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한 크립토 헤지펀드 외에도 벤처캐피털이나 사모투자펀드들이 만든 크립토펀드 가운데 일부분이 헤지펀드로 운용되고 있는 만큼 그 숫자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이며, 현재 크립토펀드는 총 622개에 이르고 있고 이 가운데 303개 정도가 헤지펀드 스타일로 운용되고 있다.

국가별로는 크립토 헤지펀드 가운데 절반 이상이 미국에서 출시돼 운용되고 있고 호주와 중국, 몰타, 스위스, 네덜란드, 영국 등이 그 뒤를 따르고 있다.

조슈아 그나이즈 CEO는 이같은 증가세가 지속 가능할 것으로는 보지 않지만 현재는 심각한 둔화 추세는 나타나지 않고있다고 덧붙였다.


 

FSB “암호화 자산, 금융 안정 위협 없다”
금융안정위원회(FSB)가 암호화폐와 디지털 자산이 글로벌 금융 안정성에 위협이 되지 않는다는 내용의 보고서를 발표했다.

구글 새 광고에 암호화폐·채굴 등장
구글이 새로운 자사 서비스 콜 스크린(Call Screen) 광고 줄거리에 암호화폐와 채굴 관련 내용이 등장했다. 해당 시놉스는 남녀가 암호화폐 채굴에 관한 대화를 나누는 내용으로 양쪽의 의견이 엇갈려 암호화폐에 대한 인식의 차이를 보여준다.

제미니, 월스트리트 전문가 영입…기관 투자자 유치 목적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가 기관투자자 유치를 위해 나스닥 ISE의 수석운영책임을 지낸 Jeanine Hightower-Sellitto을 영입했다.

SEC, 신규 ICO 기업 대상 단속 및 규제 강화, 불법기업에 강제 소환장 요청
SEC가 신생 ICO 기업을 잇따라 소환하고 있으며, 미 글로벌 신탁금융기업 ‘St. James Trust’가 허위 정보를 통해 주가를 조작하고 ICO로 거액의 부당 이득을 취득했며 법원에 증거 제출을 요청했다.

세계 블록체인 특허 77% 중국 기업이 보유
올해 3분기까지 세계 블록체인 특허의 80% 가량을 중국이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싱가포르 중앙은행 “암호화폐 스타트업의 은행 계좌 설립 돕겠다”
싱가포르 중앙은행 청장이 싱가포르 암호화폐 스타트업 및 거래소들의 금융 서비스 활용을 도울 것이란 의견을 밝혔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이코인(ACOIN)”은 전 세계 오프라인 금거래 시장에서 금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암호화폐이며, 코인월드 에이코인(ACO) 전용마켓 오픈 예정
한미중일 4개국 합자투자로 탄생한 코인월드, ‘에이코인'(ACOIN) 국내 최초 상장 협의중으로 4/16 사전 예약 실시
Coin world, ACOIN listing Discussion
Cryptocurrency exchange coin world, advance booking on next 16th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