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46만원대 진정세…블랙록 또 다른 ETF 검토 – 2018/09/07 | 코인긱스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46만원대 진정세…블랙록 또 다른 ETF 검토 – 2018/09/07

0

블랙록, 출처 google


  • 비트코인 746만원대 진정세…`공포국면은 넘겨’
  • 거대 자산운용 공룡 ‘블랙록’, 코인베이스와 암호화폐 ETF 설정 검토

비트코인 746만원대 진정세…`공포국면은 넘겨’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시간 전에 비해 2.62% 하락하며 746만원, 6,530달러대로 다소 진정됐으며, 시총 상위 10위권 메이저 암호화폐는 전반적인 보합세를 연출했고 그중 리플이 +5.39%로 가장 큰 상승폭을 기록했다.

이런 진정세의 원인은 블랙록의 또다른 ETF 검토와 우즈베키스탄의 거래소 합법화, 나스닥의 내년 암호화폐 상장 가능성 소식이 다소나마 투자심리를 지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 우즈베키스탄 정부는 암호화폐 관련 수익에 대해서는 별도로 과세하지 않기로 했으며, 또 인가받은 거래소에 한해 자국내 증권거래법 적용에서 예외를 허용하는 동시에 거래를 위해 입금되는 해외 법정화폐에 기존 외국환 관련 법령의 적용을 받지 않도록 했다.

또한 나스닥은 규제기관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고 조만간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를 2019년 1분기에 규제 기관에 지침을 제공하고, 2분기쯤 코인 거래소를 발표하여 직접 상장할 수 있다고 전했다.

비트코인 암호화폐 점유율은 54.4%이며, 비트파이넥스 기준 비트코인 마진 비율은 롱 포지션 40.3%, 숏 포지션 59.7%으로 숏 포지션이 앞서고 있다.


거대 자산운용 공룡 ‘블랙록’, 코인베이스와 암호화폐 ETF 설정 검토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따르면 코인베이스가 블랙록 내부의 블록체인 실무그룹과 암호화폐 상장지수펀드(ETF)를 만들어 운용하는 방안을 협의중에 있다고 보도했다.

블랙록은 6조달러에 이르는 막대한 자금을 굴리고 ETF 수탁등의 가장 큰 운용사로, 두 회사가 공동으로 개인투자자들의 변동성이 큰 암호화폐 투자를 안정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으로 보인다.

양사간의 구체적인 사항과 ETF를 등록할지 여부는 아직까지 불분명하지만 수 차례 대화를 나누며 깊은 의견을 주고 받았다고 보도했다.

앞서 지난달초 코인베이스는 암호화폐 인덱스펀드의 기존 투자자와 신규 투자자 모두에게 연간 운용보수를 2%에서 1%로 인하하기로 했으며 이를 통해 기관투자가들의 암호화폐 인덱스펀드 투자를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기관 투자 자산에 대한 보관소를 포함하여 일반 및 기관 투자자에게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암호화폐 낙폭 축소… 골드만 “거래데스크 보류 보도는 가짜뉴스”
골드만삭스 최고재무책임자 CFO 마틴 차베스(Martin Chavez)가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테크크런치 디스럽트에서 호화폐 거래 관련 철회 보도는 ‘허위기사(fake news)’”라고 언급했다.

韓 우정사업본부, 골드만삭스 암호화폐 부서 만난다
강성주 우정사업본부장은 골드만삭스 차기 CEO인 데이비드 솔로몬(David Solomon)을 만나 암호화폐 관련 노하우 자문을 요청했다.

로빈후드 거래소, 56억 달러에 달하는 IPO 준비중
암호화폐 거래소 로빈후드가 평가액 56억 달러에 달하는 IPO를 위해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그레이스케일, 젠 토큰 투자신탁 설립
암호화폐 자산관리업체 그레이스케일 투자사가 승인 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는 ZEN 투자신탁을 세웠다.

페이스북 블록체인팀, 사업개발·파트너십 수석 구인 중
페이스북이 블록체인팀의 사업개발과 파트너십 부문 담당을 포함 6건의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The post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46만원대 진정세…블랙록 또 다른 ETF 검토 – 2018/09/07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