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34만원대 혼조세…지안 카를로 의장, 비트코인 존재할 가치가 있어 – 2018/10/03 | 코인긱스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34만원대 혼조세…지안 카를로 의장, 비트코인 존재할 가치가 있어 – 2018/10/03

0

지안 카를로 CFTC 의장, 출처 google


  • 비트코인 734만원대 혼조세…소극적인 투자심리로 약세
  • 지안 카를로 CFTC 의장, 비트코인은 존재할 가치가 있어

비트코인 734만원대 혼조세…소극적인 투자심리로 약세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시간 전에 비해 0.77% 하락하며 734만원, 6,536달러대로 횡보하고 있고 회복 시총 상위 10위권 메이저 암호화폐는 전반적인 약세장을 연출, 그중 XRP가 -8.32%로 가장 큰 하락폭을 기록했다.

이런 약세장의 원인은 뚜렷한 호재나 악재가 나오지 않는 가운데 중국 국경절과 우리나라 개천절 휴일이 겹쳤고, 지난 리플 스웰의 학습효과로 매수에 소극적인 투자심리를 보이고 있다.

한편 코인데스크는 비트코인 50일 EMA(지수 이동 평균선)을 넘어서지 못했다며 삼각수렴 구간의 하단이 붕괴된다면 6,328 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그러나 50일 EMA 6,649달러를 넘으면 롱 세력이 주도권을 잡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트코인 암호화폐 점유율은 51.8%이며, 지난 24시간 암호화폐 거래량은 13,253,491,012 달러이다.


지안 카를로 CFTC 의장, 비트코인은 존재할 가치가 있어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 CFTC 지안 카를로의장이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달러를 절대 대처 할 수 없겠지만, 안정적인 자국 화폐가 없는 국가에서 채택할 확률이 높다고 언급했다.

이런 그의 낙관적인 언급은 암호화폐가 세계 기축통화의 최종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경우에도 전 세계 140여개의 중 자국 화폐의 가치가 없는 곳이 존재할 것이며, 비트코인과 다른 암호화폐는 이런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을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암호화폐는 여전히 존재하며, 미래 또한 있다고 생각한다”며 “다만, 그들이 달러나 기타 통화들과 비교할 수 있는지는 확실치 않다”고 덧붙였다.

한편 미 정부가 기술 혁신에 어떤 입장을 취하고 있는가의 질문에 그는 비트코인 파생 생품 모델을 세계 최초로 출시 한 점을 언급하며 여러 분야에서 선두주자임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주장했다.

또한 CFTC는 암호화폐 사기 및 시장조작 관련 범법 행위를 예의주시하고 있다며, 20년 전 미 의회가 인터넷 초창기에 했던 것처럼 좀 더 신중하고 현명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코인베이스, 헤지펀드 투자로 80억달러 가치 창출

영국의 헤지펀드인 타이거 글로벌(TigerGlobal)이 코인베이스에 5억달러를 투자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해당 투자가 순조롭게 이루어진다면 코인베이스의 가치가 80억달러에 육박한다고 밝혔다.

비트코인, 이더리움…구글 검색량 18개월내 최저치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에 대한 구글 검색량이 18개월 이래 최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암호화폐 거래량은 오는 2019년에는 약 50% 증가할 것이고, 2028년부터는 지속적으로 연평균 9%의 증가세를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싱가폴, 미국을 제치고 ICO 최적의 나라로 꼽혀
미국이 ICO에 대해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싱가폴을 ICO를 하기 좋은 가장 큰 대안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 블록체인 시장 규모 70억 달러 달할 것
뱅크 오브 아메리카는 현재 서버의 2%가 블록체인 상에서 운영되는 날이 온다면, 블록체인 기술 시장 규모가 70억 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비트메인, 비트코인 캐시 브라우저 월렛 서비스 인수
비트메인이 비트코인 캐시브라우저 및 월렛 플러그인 서비스인 텔레스코프(Telescope)를 인수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34만원대 혼조세…지안 카를로 의장, 비트코인 존재할 가치가 있어 – 2018/10/03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