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19만원대 안정세…개리 콘 전 위원장 블록체인 스타트업 합류 – 2018/10/13 | 코인긱스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19만원대 안정세…개리 콘 전 위원장 블록체인 스타트업 합류 – 2018/10/13

0

개리 콘 전 위원장, 출처 google


  • 비트코인 719만원대 안정세…시장 약세 지속 전망
  • 전 골드만삭스 최고운영책임자 개리 콘 위원장 블록체인 스타트업 합류
  • 빗썸, 4,000억원에 인수, BK 컨소시엄과 향후 전망

비트코인 719만원대 안정세…시장 약세 지속 전망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시간 전에 비해 0.23% 상승하며 719만원, 6,279달러대를 보였고 시총 상위 10위권 메이저 암호화폐는 전반적인 소폭 오름세를 연출, 이중 XRP가 +8.25%로 가장 큰 상승폭을 기록했다.

이런 소폭 반등의 원인은 이틀간의 급락세를 접고 서서히 진정되는 양상이며, 아직 기술적 되돌림으로 시장 약세가 지속될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다만 시장 안팎에서 투자심리에 우호적인 소식들은 계속 이어지고 있다.

한편 지안카롤로 CFTC 위원장은 이날 폭스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시장의 성숙도와 애정있는 언급 외에 쓴소리도 함께 언급하며, 그는 양 손을 함께 사용하는 접근법 소개하고 하나는 엄격한 법 집행으로 사기꾼들을 적발하고 법정에 세우는 강력한 법 집행을 진행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다른 한 편으로는 기술 발전에 해로운 일을 하지 말라는 소위 ‘두 노 함(Do-no-harm)’ 원칙을 철저하게 따를 것이라며 이를 통해 더 큰 기술적 혁신이 일어나고 관련 상품이 더 많이 등장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비트코인 암호화폐 점유율은 53.9%이며, 지난 24시간 암호화폐 거래량은 12,151,576,779 달러이다.


전 골드만삭스 최고운영책임자 개리 콘 위원장 블록체인 스타트업 합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보좌히며 백악관 경제정책을 주도했던 개리 콘(Gary Cohn) 전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이 블록체인 스타트업에 합류했다.

그는 백악관 합류 이전 골드만삭스 그룹 경제부문과 글로벌 보안사업을 이끌었고 그룹 사장과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역임했으며, 이번 스타트업에는 금융데이터 공유를 위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스프링 랩스(Spring Labs)에 자문위원회에 합류 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애덤 지완 스프링 랩스 CEO는 글로벌 금융시장의 복잡성을 잘 이해하는 것은 물론이고 탁월한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콘 전 위원장의 영입 배경을 자세히 설명했다.

또한 개리 콘 전 위원장은 이전부터 블록체인 기술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해당 회사가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개발하고 있는 회사라 특히 더 관심이 있었다고 합류하게 된 이유에 대해 언급했다.


빗썸, 4,000억원에 인수, BK 컨소시엄과 향후 전망

국내 1위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약 4000억원에 우리에게 생소한 싱가포르 BK 글로벌 컨소시엄에 매각된다고 밝혔다.

BK 글로벌 컨소시엄은 BK성형외과의 설립자이며 중국, 싱가폴, 한국을 잇는 BK메디컬그룹의 김병건 회장이 대표를 맡고 있다.

그는 의대를 나온 IT업계의 1세대로 지난 1990년대 후반 비트컴퓨터 투자로 1년만에 20억여원의 수익을 거두면서 재야 고수로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인 핑거와 1조5000억원 규모의 바이오 벤처 휴젤의 주요 주주이다. 또한 그는 국내 첫 ICO 보스코인의 최대 개인 투자자로 싱가포르에 ICO 컨설팅 업체인 ICO플랫폼을 설립하기도 했다.

빗썸은 이번 매각으로 e커머스와 블록체인의 결합, 기축 코인 도입 등 암호화폐 프로젝트등을 추진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제미니, 오는 16일 라이트코인 상장
제미니(Gemini)가 공식 채널을 통해 오는 13일 오전 9:30(현지 시간) LTC 지갑 및 입금 서비스를, 오는 16일 오전 9:30(현지 시간) LTC 거래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공지했다.

세계은행 총재 “은행 첨단기술 못 따라가”…블록체인·암호화폐 잠재력 언급
IMF와 세계은행이 공동으로 진행한 연례 행사에서 세계은행 김용 총재가 블록체인의 가능성을 언급하면서, “세계은행은 최신 기술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방식을 취하지 않고 있다”고 발언했다.

CBOE, BTC 선물 숏 포지션 소폭 상승
지난 10월 9일 한 주간 CBOE 비트코인 선물의 숏 포지션이 1,372 건으로 전주 대비 75 건 늘었다.

금감원장, 암호화폐 거래 “규제 만드는 방향으로 노력”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12일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거래와 관련해 “규제를 만드는 방향으로 노력해야 한다”는 견해를 밝혔다.

SEC, 수백개 ICO 기업 비공식 조사 중에 있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ICO를 진행한 수백개의 스타트업들을 비공식적으로 조사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19만원대 안정세…개리 콘 전 위원장 블록체인 스타트업 합류 – 2018/10/13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