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18만원대 상승…윙클보스, 찰리슈렘을 상대로 소송 – 2018/11/03 | 코인긱스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18만원대 상승…윙클보스, 찰리슈렘을 상대로 소송 – 2018/11/03

0

찰리슈렘, 출처 Byte Federal / YouTube


  • 비트코인 718만원대 상승…델텍 은행 발표로 테더의 안정성 확보
  • 윙클보스 형제, 전 비트코인 재단 찰리슈렘을 상대로 소송

비트코인 718만원대 상승…델텍 은행 발표로 테더의 안정성 확보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시간 전에 비해 0.11% 상승하며 718만원, 6,388달러대를 재차 회복 시총 상위 10위권 메이저 암호화폐는 전반적인 상승세를 연출, 그중 비트코인 캐시가 +8.98% 상승했으며 BAT이 19.65% 상승했다.

이런 상승세의 원인은 테더가 바하마의 델텍 은행과 새로운 파트너쉽 계약을 맺고 새로운 계좌를 열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아울러 델텍 은행은 2018년 10월 31일 영업 종료 시점 기준으로 테더사가 보유한 현금 가치를 1,831,322,828 달러로 보증하는 발표를 하며 테더와 달러의 연동에 문제가 없음을 밝혔다.

하지만 애널리스트 조셉영은 델텍 은행 발표가 전체가 아닌 일부 보고서로 신뢰성을 여전히 의심했고, 기술 분석가 알렉스 크루거는 국내 언론의 비트코인 ETF 승인에 대한 긍정적인 보도와 달리 단기간에는 어려울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 시장의 안정성이 지속되면서 비트코인 가격은 호재나 악재에도 크게 변하지 않고 있다. 또한 현재 비트코인 거래량 상승세로 추정할때 가격이 아래쪽으로 급락할 가능성은 적어보인다.

비트코인 암호화폐 점유율은 53.4%이며, 지난 24시간 암호화폐 거래량은 12,036,654,664 달러이다.


윙클보스 형제, 전 비트코인 재단 찰리슈렘을 상대로 소송

제미니 거래소의 카메론과 타일러 윙클보스 형제가 전 비트코인 재단의 찰리슈렘을 상대로 약 1억 달러로 평가되는 소송을 제기했다.

찰리슈렘은 지난 2012년 실크로드를 통해 비트코인과 마약거래를 고의로 방치하면서 당시 파트너였던 윙클보스의 비트코인 5천개를 훔친혐의를 받고 있다. 이는 2017년 12월 최고치에서 거의 1억달러, 현재 시세로 3천1백만 달러로 추정된다.

슈렘은 감옥에서 출소한후 비트코인 5천개의 계좌로 추정되는 주소와 2대의 스포츠카 마세라티, 요트등 재력가가 된것으로 보인다. 미국 지방 법원 판사 재드 라코프( Jed S. Rakooff)는 윙클보스의 요청을 수락해 슈렘의 Xapo와 코인베이스의 계좌를 동결했다.

하지만 슈렘은 이에대해 6년전의 자신의 실수로 수천개의 비트코인을 남용한것은 인정하지만 윙클보스의 주장은 사실이 아니라고 밝히며 자신을 적극적으로 변호했다.


 

바이낸스, 비트코인 캐시 업데이트 지원 언급
바이낸스와 로저버의 Bitcoin.com이 우지한 진영의 Bitcoin ABC의 비트코인 캐시 소프트웨어 하드포크를 지원할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바이낸스의 경우, 어떤 소프트웨어 클라이언트를 지원할지 다소 모호한 대답을 한것으로 보인다.

코인베이스 프로, BAT 상장 공지…USDC 페어 거래 조건부 오픈
코인베이스 산하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코인베이스 프로(Coinbase Pro)가 베이직어텐션토큰(BAT, 시총 30위)를 상장했다고 공지했다.

비트멕스 CEO 아더 헤이즈, 대중화 위해선 가격 변동성 필요
비트코인 선물 거래소 비트멕스 CEO 아더 헤이즈가 비트코인 대중화를 위해 가격 변동성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그는 만약 비트코인 가격 변동성이 매우 작은 지금의 상황이 유지되면 가격은 점차 하락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18만원대 상승…윙클보스, 찰리슈렘을 상대로 소송 – 2018/11/03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