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10만원대 횡보…암호화폐 혼조세 – 2018/07/04 | 코인긱스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10만원대 횡보…암호화폐 혼조세 – 2018/07/04

0

비트코인, 출처 google


  • 비트코인 710만원대 횡보…암호화폐 혼조세
  • 美 국세청, 코인과의 전쟁 선포… 글로벌TF 꾸려
  • 올초 암호화폐 시장 부진은 비트코인 선물 탓

비트코인 710만원대 횡보…암호화폐 혼조세

비트코인 가격이 이틀간 횡보세를 보이며 710만원~735만원 사이에서 오르락 내리락을 반복하고 있다.

빗썸에서 거래되고 있는 가상화폐 37종 가운데 11종의 시세가 24시간 전보다 낮아졌고 26종의 시세가 높아졌으며 이더리움은 50만대에 거래돼 -3.74% 하락했다.

이 같은 가격 혼조세의 원인으로 미 국세청 글로벌 TF출범과 바이낸스 해킹 소문이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으며 현재 바이낸스는 시스템 유지 보수로 인해 거래 및 인출이 모두 중지된 상태이다.

한편 비트파이넥스 기준, BTC 마진 비율은 롱 포지션이 60.1%, 숏 포지션이 39.9%로 롱 포지션이 우세를 점하고 있으며 이는 지난 6월 1일 이후 처음으로 롱포지션 비율이 60%를 넘은 수치다.


美 국세청, 코인과의 전쟁 선포… 글로벌TF 꾸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국세청(IRS)이 가상통화를 활용한 자금 세탁 등의 범죄에 대해 전쟁을 선포했으며 네덜란드, 영국, 캐나다, 호주의 과세 당국과 함께 국제 태스크포스(TF)를 구성, 국경을 넘어선 탈세 행위를 단속할 전망이다.

약칭 J5로 불리는 이 TF의 이름은 글로벌 과세당국 책임자 연합으로 미 국세청을 포함해 네덜란드, 영국, 캐나다, 호주 등의 과세당국으로 구성됐다.

이번 TF의 출범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의 요청으로 추진됐으며 여러 국가들이 함께 다각적인 대응에 나선다면 단독 국가로서는 할 수 없었던 압박을 국제범죄집단에게 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 국세청은 암호화폐 거래를 통한 수익도 소득으로 신고해야 한다는 입장으로 이미 지난 2014년 발표한 가이드라인에 따라 암호화폐는 자산으로 분류되는 만큼 연방 납세 의무에 포함된다고 전했다.


올초 암호화폐 시장 부진은 비트코인 선물 탓

CCN에 따르면 일본의 노구치 유키오 이코노미스트는 최근 칼럼에서 “올해 초 암호화폐 시장이 강세장에서 약세장으로 전환한 원인이 지난해 말 출시된 미국 시카고옵션거래소(CBOE) 및 시카고상품거래소(CME) 비트코인 선물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지난해 12월 2만달러에 육박하던 비트코인 가격은 현재 6000달러 선으로 후퇴, 7개월 만에 70%나 급락했다.

그는 “비트코인 선물 시장과 암호화폐 가격 하락 간 상관성은 단순히 우연이 아니다”며 “비트코인 선물 시장이 올해 암호화폐 시장 조정을 이끈 주요인”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선물 시장 때문에 암호화폐 시세가 또다시 급등할 가능성은 작다”고 덧붙였다.



美 4대 회계법인 PwC, “ICO시장은 여전히 성장중”

미국 4대 회계법인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가 ICO 관련 조사보고서에서 지난 5월까지 이루어진 ICO 수는 536개에 달하고 이미 지난해 행해진 ICO 금액을 넘어선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자금조달액 상위 20위에 속하는 ICO프로젝트의 65%는 개발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지만 나머지 20%의 프로젝트는 개발이 지연, 5%는 실패로 끝난 것으로 알려졌다.

美 SEC, 블록체인 회사의 불법 증권 판매한 2명 기소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블록체인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는 회사의 불법 증권을 판매한 혐의로 변호사 및 로펌의 비즈니스 매니저를 기소했다.

SYS, 네트워크 결함 발생 가능성 有…현재 조사 중
시스코인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네트워크에 결함이 존재할 가능성이 있어 현재 개발팀이 조사 중에 있다”고 공지했다.
아울러, 거래소에 SYS의 거래를 일시 중지해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스코인은 금일 7월4일 새벽 4:30경 크게 상승하여 새벽간 112.27%로 급등했었다.

비트메인, 이오스 네트워크 거래 처리..BP로 선출돼
비트메인이 EOS 네트워크에서 거래를 처리하는 21인의 블록프로듀서 BP에 올랐다.

인도 대법원, 암호화폐 은행서비스 금지 철회 거부
인도 대법원이 암호화폐 거래소 관련 은행서비스 중단을 임시적으로 유예하는 것에 대해 거부 의사를 밝혔다.

베트남 비트코인 열풍 실종…”관심 밖으로 멀어졌다”
베트남에서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사라진 모습이다. 지난해 연말까지만 해도 가상화폐는 베트남 국민들 사이에서 가장 뜨거운 화제였는데 6개월이 지난 현재 상황이 완전히 달라졌다.

스팀, 교착 문제 해결
스팀이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이상 트랜잭션(invalid transaction)으로 인해 블록높이 23,847,548에서 발생한 교착 문제의 원인을 즉시 파악해 문제를 해결했다”고 밝혔다.

美 일리노이 주, ‘블록체인 관련 법안’ 통과 못해
블록체인 관련 법안이 일리노이 주 하원 의회를 통과하지 못했다.
해당 법안은 블록체인 및 스마트 컨트랙트에 대한 법률적 정의와 해당 기술들을 규제 및 세무 관활 범위에서 제외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었다.
현재 일리노이 주 하원 위원회는 해당 법안을 재차 상정할지에 대해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코인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이코인(ACOIN)” 은 전 세계 오프라인 금거래 시장에서 금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암호화폐이며, 코인월드 에이코인(ACO) 전용마켓 오픈 예정
한미중일 4개국 합자투자로 탄생한 코인월드, ‘에이코인'(ACOIN) 국내 최초 상장 협의중으로 4/16 사전 예약 실시
Coin world, ACOIN listing Discussion
Cryptocurrency exchange coin world, advance booking on next 16th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