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00만원대, `투자 귀재들` 호평에 반등 노려 – 2018/07/02 | 코인긱스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00만원대, `투자 귀재들` 호평에 반등 노려 – 2018/07/02

0

비트코인, 출처 google


  • 비트코인 700만원대, `투자 귀재들` 호평에 반등 노려
  • 월가 대형VC 유니온스퀘어, 암호화폐에 투자…”수조달러 시장 성장”
  • 비트코인 하락, 2014년보다 빠르지만 재반등의 기회일수도…

비트코인 700만원대, `투자 귀재들` 호평에 반등 노려

암호화폐시장이 조정 분위기 속에서도 서서히 반등을 모색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채권펀드인 핌코를 이끌었던 모하메드 엘-에리언에 이어 뉴욕 월가 대형 벤처캐피털인 유니온스퀘어벤처스도 암호화폐에 대한 낙관론을 제시하며 투자심리를 살려내고 있다.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전에 비해 0.4% 정도 하락한 709만원을 기록하며 710만원대 회복을 노리고 있고 주요 알트코인 가격은 전날 대비 오름세를 보였으며 그 가운데 리플과 비트코인 캐시, 이오스, 모네로 등이 약세를 보이고 있고 에이다는 16% 이상 급등 중이다.

한편 뾰족한 호재가 나오고 있진 않지만 투자의 귀재로 불리는 이들의 낙관적인 전망이 나오면서 전반적인 투자심리는 다소 살아나고 있는것으로 전망됐다.

비트파이넥스 기준, BTC 마진 비율은 롱 포지션이 58.9%, 숏 포지션이 41.1%로 롱 포지션이 우세를 점하고 있다.


월가 대형VC 유니온스퀘어, 암호화폐에 투자…”수조달러 시장 성장”

뉴욕에 본사를 두고 10억달러 이상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는 대형 벤처캐피털인 유니온스퀘어벤처스도 암호화폐 투자에 뛰어 들었다.

이 회사는 초기 트위터와 텀블러, 징가 등에 투자했던 유명 벤처캐피털리스트인 프레드 윌슨이 설립한 투자회사다.

유니온스퀘어벤처스를 이끌고 있는 앨버트 웨그너 대표이사는 이날 미국 CNBC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투자 포트폴리오 가운데 꽤 많은 부분을 암호화폐시장에 장기 투자 차원에서 투입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생겨날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스타트업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웨그너 대표는 “많은 투자자들이 이 분야에 막대한 자금을 쏟아 붓고 있으며 이들 모두가 승리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1조~2조달러 이상의 가치로 성장할 것으로 믿고 있다”며 “만약 성공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있다면 그 보상은 매우 클 것”이라고 점쳤다.


비트코인 하락, 2014년보다 빠르지만 재반등의 기회일수도…

CCN에 따르면 2014년과 올해의 비트코인 가격 추이가 비슷한 점이 많다고 전하며 비트코인은 2013년 12월부터 2015년 1월까지 약 400일 동안 80% 이상 가격이 떨어졌고 특히 비트코인은 2014년 들어 약 300일 동안 가격이 70% 하락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와 비교했을 때 올해 비트코인 가격은 채 200일이 안 돼 72% 떨어졌고 4년 전보다 현저하게 하락 속도가 빠른 셈이다.

다만 속도를 제외하고는 가격 추이가 거의 비슷하다는 점에서 비트코인이 2014년 하락을 딛고 2015년 반등에 성공한 것처럼 올해 역시 침체 구간을 지나면 재반등의 계기가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비트맥스의 아서 헤이즈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CNBC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말까지 비트코인이 5만 달러까지 오를 수 있다고 본다”며 “현재 가격은 낮지만 긍정적인 규제안들이 확정되면 연말 2만 달러를 넘어 5만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했다.



중국 채굴 공장 침수…BTC 네트워크 해시율 하락

최근 중국 사천성 지역에서 연속된 폭우로 인한 홍수가 발생해, 현지 채굴공장이 침수 피해를 입었다.
수만대의 채굴기가 폐기된것으로 추정되며, 같은 시기 BTC 네트워크 해시율이 큰폭으로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에서 전세계 암호화폐의 70%가 채굴되고 있으며, 사천성 지역에서 중국 암호화폐의 70%가 채굴되고 있다.

“비트코인 5000$선 되면 매수 고려할 것”…엘-에리언
모하메드 엘-에리언 알리안츠 수석 경제자문이 비트코인 시세가 5,000달러 선을 밑돌면 매수 여부를 고려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실패한 암호화폐 프로젝트, 이미 1천건 돌파
다수의 암호화폐 언론이 데스코인(DeadCoins)의 집계를 인용해 2018년 들어 이미 1,000건 이상의 프로젝트가 실패했다고 지난달 30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태국 증권사 연합, 암호화폐 거래소 공동 설립 추진
증권회사협회 에스코(Asco)가 증권회사들과 연합으로 암호화폐 거래소를 설립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며,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관련 계획을 제출할 예정이다.

옥스퍼드 대학 팀, 이더리움 사용해 새로운 교육 모델 연구 진행 중
옥스퍼드 대학교 학자로 구성된 울프(Woolf) 팀이 현재 이더리움 기술을 사용하여 교육 기관의 관료주의를 줄이고, 학생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을 위해 새로운 교육 모델에 대한 연구가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세계 각지 학생은 소규모로 신뢰할 수 있는 옥스퍼드 대학 스타일의 교육 과정을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형식으로 체험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EU 경제·통화위원회 “암호화폐, 중앙은행 ‘위협’하지 않아”
최근 유럽 의회 경제·통화위원회가 유럽의회(European Parliament) 관련 보고서를 통해 “암호화폐는 금융 거래에 투명성, 속도, 보안성 등을 보완해주는 동시에, 전 세계 중앙은행 및 주권 통화 시스템에 어떤 ‘위협’도 제기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獨의회는 업계와 머리 맞대고 규제 만든다
신산업인 블록체인의 특성상 정부 규제를 둘러싼 불확실성과 업계의 불만은 세계 어디서나 나타나는 현상이다.

바이낸스, 최초의 암호화-법정화 거래소 우간다 설립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우간다에 법정화 거래소를 설립했다.


<저작권자 © 코인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이코인(ACOIN)” 은 전 세계 오프라인 금거래 시장에서 금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암호화폐이며, 코인월드 에이코인(ACO) 전용마켓 오픈 예정
한미중일 4개국 합자투자로 탄생한 코인월드, ‘에이코인'(ACOIN) 국내 최초 상장 협의중으로 4/16 사전 예약 실시
Coin world, ACOIN listing Discussion
Cryptocurrency exchange coin world, advance booking on next 16th

No comments